[경영학] 웰빙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세계최초 알칼리수 소주-처음처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31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소개
2.회사제품소개
3.신제품 출시 배경 - 소주 시장의 매력도 증가
4.신제품 출시 배경 - 낮은 산소주 소비자 선호도
5.신제품 출시 배경 - 산소주 M/S 정체
6.신제품 출시 배경 - 시장 상황
7.Major Principles for NPD
8.NPD Process & Research Process
9.Segment
10.왜알칼리수인가
11.알칼리水제조공정
12.처음처럼 제조공정
13.신제품개발과정
14.Brand Identity Development(주상표)
15.맛속성별상대적선호도
16.Marketing 전략
17.광고
18.광고 차별화된알칼리수소주
19.PR
20.Promotion -Sampling
21.Promotion -다양한Campaign
22.Promotion 접점이벤트
23.Marketing 목표
24.소주의새로운역사창조
25.성패좌우하는유흥M/S
26.소비자지표추이
27.성공요인
- 본문내용
-
NPD Process & Research Process
2개월
12개월
4개월
roduct Concept 개발
Product & Brand 개발
Marketing Plan
시장
이해
및
Product Design
Communication
Launch
Launch
기회
탐색
및
제품
개발
및
Pre-Launching
시장
구조
분석(정량)
B.I 조사/ Taste-Test
Bundle Test
Concept Test
‘04.10~12월
‘04.12~05.11월
’05.12~’06.2월
* S.T.P는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임. 그러나, 이 단계에서는 Positioning을 위한 Value Proposition 작업을 의미함.
008-05-18
** Brand Identity는 Label,Bottle등 전체 Package에 대한 Basic Design과 Application 모두를 의미함.
소주에대한소비자Benefit 구조분석
“
2가지
필수조건: 差別化
그리고
品質
”
소주
속성
평가
비교
<
?
Expected & High Impact요소>
구
분
산
참이슬
비
고
vs. 참이슬
?
숙취
3.53
3.72
-
0.19
신제품의
추구
?
목
넘김이
좋음
3.56
3.96
-
0.40
?
깨끗한
맛
3.52
3.85
-
0.33
?
깨끗한
물
3.73
3.91
-
0.18
?
순하고
부드러운
맛
3.73
3.97
-
0.24
산의
Brand Co
?
전반적인
맛과
향
3.81
4.06
-
0.25
?
알코올
도수
3.65
3.82
-
0.17
?
알코올
냄새
3.54
3.77
-
0.23
?
독특한
맛
3.67
3.99
-
0.32
(Source: 서울지역
’05 U&A 조사
차별화
되고, 마셔야
될
이유가
있는
소주라야
소비자가
찾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