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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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
2.환경분석
3.향후전략 및 세부추진활동
4.Conclusion
본문내용
동아제약 박카스D


주성분 : 타우린, 카페인 有
제품등록 : 일반의약품 드링크
효 능 : 피로회복, 자양강장

판매가격 : 500원(100ML 기준)



약국으로 유통망 한정
약국과 80% 이상 현금 직거래




의약품으로서 과대광고 제한
광고 중심 커뮤니케이션
공익성 이벤트 실시



광동제약 비타500


주성분 : 비타민C, 카페인 無
제품등록 : 혼합음료 드링크
효 능 : 질환개선, 자양강장


판매가격 : 500원(100ML 기준)


편의점, 약국, 할인점 등 다양
물류대행사와 판매대행 계약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대규모의 프로모션 진행
시음회, 경품 등의 판매촉진


PRODUCT
한 계


제품의 변질 우려 ⇒ 갈색 병으로 용기 한정
기준치 이상으로 용량 확대 금지
⇒ 기준용량 100ML로 한정



PRICE
한 계


정부의 가격 통제
‘박카스가 싸면 다른 약도 쌀 것이다’라는 인식


PLACE
한 계


약국에서만 판매
약국의 영업시간 제한적


PROMOTION
한 계


대규모의 프로모션과 이벤트 약사법 상 금지
약품 오남용으로 연결될 수 있는 샘플링 금지
대중 광고에만 지나치게 의존

젊은 층 소비자 NEEDS의 특징


1.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2. 독특하고 개성있는
연상을 즐겨한다.
3. 금방 싫증을 느낀다.


용기의 변화를 통해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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