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동아제약의 `박카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4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 박카스소개
2.시장 환경 분석
3.SWOT 분석
4.Marketing Mix 4 P
5. S T P
6.광 고 분 석
7.성과 분석
8.소비자 분석
9.이벤트 분석
- 본문내용
-
▶ 동아제약 <생명에 대한 외경/64년>
동아제약은 자양강장제 박카스에프를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제약업체로 95년에 환경사업부를 신설하여 소각로, 폐수처리사업에 진출한데 이어 최근에는 용인, 평택지역 CATV사업자로 선정돼 지배주주로 참여중이다. 또한 95년에 총540만불을 투자하여 중국 상해근교에 소주강보익음료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지난 96년 하반기에 박카스에프 생산공장을 완공, 금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베트남, 필리핀 등 박카스에프의 수출호조, 의약부외품부문의 매출확대, 전문치료제의 판매호조 등에 힘입어 97~99년간 매출액대비 연평균 10.3%의 증가로 99년에는 그룹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 사업내용
1) 의약품 제조 및 판매
2) 의약품외품 제조 및 판매
3) 의료용구 재조 및 판매
4) 기타
▶ 박카스 제품소개
국내1위의 제약회사인 동아제약의 간판 상품인 박카스는 35년동안 1백23억병 이상 팔리며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장수상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전년도에 비해 21.9% 늘어난 4천1백79억원의 매출과 48.2% 증가한 2 백9억원의 순이익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국민의 드링크 박카스의 연대기별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박카스 정" 탄생
1) 탄생일 :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 + 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 효과를 지닌 "박카스정"이 탄생했습니다
2) 브랜드 네임의 의의
- 박카스 - "술과 추수의 신"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