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동아제약의 `박카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 박카스소개
2.시장 환경 분석
3.SWOT 분석
4.Marketing Mix 4 P
5. S T P
6.광 고 분 석
7.성과 분석
8.소비자 분석
9.이벤트 분석
본문내용
▶ 동아제약 <생명에 대한 외경/64년>
동아제약은 자양강장제 박카스에프를 주력으로 하는 국내 최대의 제약업체로 95년에 환경사업부를 신설하여 소각로, 폐수처리사업에 진출한데 이어 최근에는 용인, 평택지역 CATV사업자로 선정돼 지배주주로 참여중이다. 또한 95년에 총540만불을 투자하여 중국 상해근교에 소주강보익음료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지난 96년 하반기에 박카스에프 생산공장을 완공, 금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베트남, 필리핀 등 박카스에프의 수출호조, 의약부외품부문의 매출확대, 전문치료제의 판매호조 등에 힘입어 97~99년간 매출액대비 연평균 10.3%의 증가로 99년에는 그룹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 사업내용
1) 의약품 제조 및 판매
2) 의약품외품 제조 및 판매
3) 의료용구 재조 및 판매
4) 기타

▶ 박카스 제품소개
국내1위의 제약회사인 동아제약의 간판 상품인 박카스는 35년동안 1백23억병 이상 팔리며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장수상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전년도에 비해 21.9% 늘어난 4천1백79억원의 매출과 48.2% 증가한 2 백9억원의 순이익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국민의 드링크 박카스의 연대기별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박카스 정" 탄생
1) 탄생일 :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 + 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 효과를 지닌 "박카스정"이 탄생했습니다
2) 브랜드 네임의 의의
- 박카스 - "술과 추수의 신"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박카스의 성공적 브랜드 마케팅
  • 목 차Ⅰ 과제선정 이유 Ⅱ박카스의 역사 1. 동아제약에 관하여2. 박카스의 탄생3. 박카스 제품의 변화4. 차별화 전략 - 대량판매는 대량 광고로Ⅲ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1. 매체의 변화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3. 변화의 필요성4. SWOT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

  • 박카스 실패사례 보고서
  • 박카스의 오늘 그리고그리고 다음 40년- 박카스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개 요서 론 주제선정이유기업소개제품소개본 론드링크 시장 분석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자체설문조사 결과 분석박카스의 실패원인 분석결 론박카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붙 임#1 : 설문지 샘플붙 임#2 : 인터뷰 질문 전문붙 임#3 : 동아제약에서 받은 자료붙 임#4 : 참고자료서론22 - 주제 선정이유요즘 드링크류 시장에서 박카스와 비타 500의 판매량을 두고 많은 관

  • 핫식스 Hot6ix 마케팅전략분석과 핫식스 마케팅 전략제안
  • 핫식스 HOT6IX 마케팅전략 분석< 목차 >Ⅰ. 핫식스 hot6ix 기업 선정배경 및 보고서 목표Ⅱ. 핫식스의 현재 마케팅전략1) 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기회(Opportunity)위협(Threat)2) STP 전략 분석시장세분화 (Segmentation)타겟팅(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3) 프로모션 전략Ⅲ. 경쟁사 제품분석1) 동서식품 레드불 2) 동아제약 박카스3) 핫식스의 당면과제Ⅳ. 핫식스 마케팅 전략제안1) 현재 핫식스의 IMC전략 목표2) 주요 타겟에 대한 프로모션의 강화

  • [마케팅성공사례]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성공사례
  • (report)제목:마케팅 성공사례부제목:박카스 주세요과목:마케팅교수명:학번:이름:제출일:6월4일차 례A.과제선정 이유 B.박카스의 역사 1. 동아제약에 관하여2. 박카스 제품의 변화3. 차별화 전략 C.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D.브랜드 이미지 변화 NO.1 1. 변화의 필요성2. SWOT 분석3. 4P 분석4. STP5. 마케팅의 성공E.브랜드 이미지 변화 NO.2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

  • [광고론]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전략
  • 박카스 광고 어떻게 만들 것인가?BACCHUS-F서론본론동아제약 연혁환경분석마케팅분석경쟁사 비교분석-비타500박카스 현 광고분석우리의 광고전략결론목 차우리나라 최초의 자양강장제피로회복제로 가히 독보적90년대 후반 비타민을 함유한 여러 새로운 드링크류 출시(광동제약의 비타500 )영향 : 박카스 매출액 감소서론1932.서울 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창업 1949.동아제약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1957.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