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결론
- 본문내용
-
1960년대 가난으로 인한 영양부족 종합건강제 개발 필요성 대두
COPY의 일관된 전달 : 박카스의 핵심적 속성 각인 →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
젊은 층을 공략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 전개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 주최
⇒ 꿈과 도전, 패기와 자신감 있는 젊은이들과 함께하는 박카스라는 이미지 전이
젊은 층 공략한 비타민 음료의 등장
틈새시장 공략한 기능성 드링크 등장
현재 총 10개사 33종류의 건강음료 존재
박카스와 비타500의 2강구도
박카스는 전통적인 독과점 업체
비타500은 최근 급상승한 후발업체
10대~20대 소비자를 집중 공략함으로써 Light user의 충성고객화와 고객 Life Time value 극대
10대에서 20대를 노리는 감성마케팅
Social Influence에 강한 영향을 받는 10대~20대
박카스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박리다매” 의 가격 전략.
하나의 제품 이익이 적어도 자양강장제 드링크 부분에서 현재 약 60-65%점유로 매우 많은 제품이 팔리기에 그 순이익이 큼.
Route Sale: 박카스 제조회사인 동아제약에서 의약품 도매상과 약국에 직접 공급하는 방법
도전과 젊음, 또는 평범한 일상의 모습들을 부각시켜 공감대를 형성함
한류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 참고문헌
-
www.bacchusd.com
www.donga.co.kr
www.vita500.com
www.ekdp.com
www.chosun.com
www.donga.com
박카스40년(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 신인섭, 나남출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