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xls (MS엑셀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말

Ⅱ. 동아제약
1. 동아제약의 정신
2. 동아제약의 창립 이후의 회사 발전 과정
3. 경영현황

Ⅲ. 박카스 광고가 젊어 졌다
1. 박카스의 발전사
2.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3. 박카스의 광고 변화
4. 경쟁사 분석
5. 4P's 분석
6. STP 분석
7. SWOT 분석
8. 광고 전략

Ⅳ. 맺음말
본문내용
Ⅱ. 동아제약

1. 동아제약의 정신
동아제약의 정신은 생명중심의 인간/연구 개발(Research and Development),
생명중심의 인간/인재양성,사회산업(Education and social services)이다.
동아제약에서는 생명의 중심에 인간이 있다는 철학이 있었다. 인류는 새로운 질병으로
부터 끊임없는 도전을 받았으며, 그 도전과 응전의 역사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인간이 질병과 끊임없는 투쟁을 계속할 수 있게 하는 힘은 단순한 기술의
진보에서 비롯된 것만은 아니다. 무엇보다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자각과 중심에
인간이 있다는 인식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이다. 동아제약의 연구소는 이와 같은
생각을 바탕으로 연구의 방향을 인간생명의 연장과 건강한 삶의 추구라는 일점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생명존중의 철학을 가진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동아제약은 생명존중의
정신으로 인류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1980년 제약업계 최초로 경기도
용인에 연수원을 개원, 전 임직원의 능력개발은 물론 생명에 대한 외경과 사랑을
실천할 강한 정서수양에 힘쓰고 있다. 또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과 다음 세대를
위한 전인교육의 일환으로 수석문화재단을 설립하여 각종 장학사업을 펴는 한편,
상주고등학교의 재단기업으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매년 스포츠조선 주최 박카스배 천원전 바둑대회, 국토 대장정등 등
각종 문화사업의 개최 및 후원을 통해 현대인에게 잠시나마 삶의 여유와 생명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참고문헌
박카스홈페이지 : http://univ.challengers.co.kr/about/about_01.jsp
동아제약홈페이지 : http://www.donga.co.kr/
naver 블러그: http://blog.naver.com/kimgunny.do?Redirect=Log&logNo=1400029194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 박카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으나 40년이 넘게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가 경쟁자를 만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볼 때 박카스로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이러한 위기 속에서 그동안 나름대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또 그동안의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박카스로 마케팅 사례 주제를 선정하

  • [광고관리론] 박카스 광고분석
  • 박카스는 의약품 중에는 유일한 장수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박카스의 성공은 바로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박카스 광고는 광고계에서 연구사례로 꼽히기도 한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동아제약은 21세기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Young Generation)을 타켓으로 광고목표와 표적고객을 설정하였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박카스 광고를 중심으로 박카스의 시대별 변화된 마케팅 전략 및 광고

  • [경영학] 박카스의 성공적 브랜드 마케팅
  • 목 차Ⅰ 과제선정 이유 Ⅱ박카스의 역사 1. 동아제약에 관하여2. 박카스의 탄생3. 박카스 제품의 변화4. 차별화 전략 - 대량판매는 대량 광고로Ⅲ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1. 매체의 변화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3. 변화의 필요성4. SWOT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