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학] 미래발전 산업 E-BOOK 산업과 어도비 Adobe의 전략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1. Adobe 회사소개
2. 매출현황과 사업별 매출액 비중
3. Adobe의 전략과 발전 과정
4. 네트워크의 외부성
5. e- book 소개
6. Adobe 과 Microsoft 비교
7. 토의 과제
- 본문내용
-
신규 사업 기회 제공
=>저렴한 비용으로 PDF파일 만들기 무한 제공.
⇒ 고가의 Adobe의 제품라인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개인고객들을 공략한 것임.
Acrobat Distiller Server 출시
⇒ Postscript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이 용이하게함.
→ 인쇄출판시장에서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시킴.
2000년 이후 Adobe는 급성장한 e-book시장에도 Postscript, PDF에서 처럼 산업표준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함.
Adobe
PDF 표준으로 시장에 진입
오랫동안 유지한 출판업자들과 협력관계를 강조
2억개 이상의 Acrobat Reader 무료 다운로드가 되 있는다는 점에서 Microsoft에 비해 우위에 있다고 봄
Microseft
Microsoft Rewader 출시하여 시장에 진입
자금력을 앞세워 독점적 거래관계 체결
E-book Reader 무료 공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