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E-book의 발전 전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출판이란?
2. 출판의 제작 및 유통
-문화 인프라로서의 출판산업
3. 국내 출판 산업의 현황
-정책적 배려와 예산지원의 필요성
4. 출판 산업의 특성
-출판산업에서 출판지식산업으로
5. 전자출판
-전자책의 발전조건과 전망
6. 결론적 함의
본문내용

출판 산업의 현황, 과제, 그리고 대안

1. 출판이란?


사전적 의미 : 출판 [出版, publishing]


- 문서(文書)·회화(繪畵)·사진 등의 저작물을 인쇄술, 기타의 방법으로 복제하여 다수 독자에게 발매 또는 배포하는 일


오늘날의 출판의 의미


기획-> 원고입수-> 편집-> 제작-> 보급의 순서로 이루어지는 문화적 기업적인 행위.

아이디어 창출(기획과정) - 재창조와 의미부여(편집과정) - 기술적 방법의 현물 조성(제작과정) ->매체(도서,잡지 또는 기타의 출판매체)로 수용자에게 보급하는 행위.


출판의 역사


- 출판의 태동: 종이와 인쇄술의 발명으로 등장
- 국내 출판개념은 <한성순보>에 의해서 도입.
- 국내 최초의 근대의 책은 1883년 <고환당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출판산업목 차Ⅰ. 출판 산업 1. 출판의 정의 2. 출판의 종류 3. 출판의 역사 4. 출판 산업의 특성 및 기능 5. 출판 산업의 환경 Ⅱ. 종이출판과 전자출판1-1. 종이출판의 정의 및 개념 1-2. 종이책 미디어의 정의와 환경 1-3. 종이책의 특징 1-4. 종이출판 산업의 현황 1-5. 쟁점(출판 산업과 FTA) 1-6. 종이출판의 발전 방향 2-1. 전자출판의 정의 및 개념 2-2. 전자출판의 범주 및 종류 2-3. 전자출판의 역사 2-4. 쟁점 2-5. 전망 3-1. 종이출판물과 전자출판물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그리고 사이버대학의 발전과정, 설립 및 구성을 살펴보았다.제 3장에서는 국내외 사이버 대학의 현황을 살펴보았는데, 국내의 경우 대표적인 사례를 자세히 검토하여 보았다.제 4장의 사이버대학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그에 합당한 발전방안을 제시하여 보았다.제 5장의 결론 부분에서는 지금까지의 내용과 결과를 정리하여 연구를 갈무리하였다.Ⅱ. 이론적 배경 1. 사이버대학의 기본적 고찰 1) 사이버교육의 개념 일반적으로 사이버교육, 원격교육

  •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 중심 체제이고 국민들의 중앙 선망적인 인식은 지방민들도 중앙지를 선호하게 되었으며 상대적으로 영세규모의 지방지들은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60년대까지 낮은 국민소득과 문자해독률 및 지방산업의 낙후로 인한 지방광고의 부족은 지방신문 발전에 장애요인이 되었다.해방이후 민주당 정권의 짧은 시기만을 제외하고 역대 정권은 꾸준히 신문발행 허가를 제한했으며 정치권력에 의하여 언론통제가 계속되었다. 독재체제의 유지를

  • [출판산업][출판업][출판산업 과거][출판산업 현황][출판산업 문제점][출판산업 쇠퇴][출판산업 개선방안]출판산업의 과거, 출판산업의 현황과 출판산업의 문제점, 출판산업의 쇠퇴 및 출판산업의 개선 방안 분석
  • 현황3) 평균 발행부수, 평균 정가 및 평균 발행면수 현황4) 외국도서 번역출판3. 전자출판물 현황4. 서점 현황1) 오프라인 서점현황2) 업계의 현실Ⅳ. 출판산업의 문제점Ⅴ. 출판산업의 쇠퇴Ⅵ. 출판산업의 개선 방안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는 급속한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지식과 정보의 시대라고 한다. 이에 따라 세계는 지식기반경제사회로 이행되어 가고, 산업은 지식기반산업중심으로 개편되어 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 [한국경제] 콘텐츠 산업의 산업 경쟁력 분석
  • 산업발전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 용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긍정적인 예로는 규모의 경제, 변환용이성으로 다양한 창구에 콘텐츠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관련 시장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인 반면, 부정적인 예로는 변환용이성에 의한 불법복제로 시장이 위축 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2) 산업 현황우리나라의 콘텐츠산업은 인터넷의 확산과 무선인터넷 콘텐츠의 증가, 그리고 게임시장의 성장과 경쟁력 있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수출 등에 힘입어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