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 telling Marketing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ory telling marketing이란?

2.Story telling case study

3.Summary

본문내용
□ story telling marketing 이란?

· 제품이 가진 특성을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흥미진진하게 반응하도록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다

· 고객이 공감하는 다양한 이야깃거리는 자연스럽게 고객의 머리 속을
쉽게 떠나지 못하고 꾸준하게 맴돌아 감성을 자극하여 제품 및 서비스
를 상기하도록 만들어 준다

“미래의 부를 창조하는 길은 더 이상 상품의
기능에서 나오지 않는다. 꿈과 감성이 지배하는
21세기, 소비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구매한다.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
텔링은 부를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 미래학자 롤프옌센-


1789년 프랑스의 한 귀족이 알프스의 작은 마을 에비앙에서 요양을 하면서 그 마을의 좋은 물을 마셔 병을 고쳤다. 물의 성분을 분석해보았더니, 그 물 속에는 미네랄과 같은 인체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었다는 것이다.

이 내용이 소문나면서, 에비앙은 단순히 물이 아닌 약수라는 브랜드스토리를 담고 되었고, 전 유럽에 가장 좋고, 비싼 생수로 팔리기 시작했다. 현재도 에비앙은 이런 전설 같은 스토리를 내세워 “신비스러운 약수”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디자인 경영 레포트
  • 마케팅, 설계 등 관련부서 인원들을 모아 팀을 구성하여 제품의 콘셉트 개발을 주도하기도 한다.4.4.2. 슈퍼 디자이너 제도그림7 슈퍼디자이너제도LG는 디자인 무한경쟁체제 도입을 위해 해외에서 아웃소싱을 하고 있고 있다. 또한 회사 내에서도 ‘슈퍼 디자이너 제도’를 채택하여 LG만의 디자인을 고안해 내고 있다. ‘슈퍼 디자이너(Super Designer) 제도’란 우수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을 위해 LG전자에서만 시행되고 있는 매우 독특한 인사제도로서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스토리생각하는 힘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세계적인 엘리베이터 회사 ‘오티스(Otis)’의 이야기를 보자.현재 오티스는 초고속 엘리베이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나 초기에는 대수도 적고 속도도 엄청 느려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이 문제는 당연히 회사를 상당히 골치 아프게 만들었다. 엘리베이터 속도를 개선하는 데는 시간과 기술, 돈이 매우 많이드는 문제였기 때문에 하루아침에 고객 불평을

  • Story telling marketing,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텔링
  • Story telling MarketingAboutCONTENTSStory telling marketing 이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전략 & 사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성공조건Story telling marketing 의 마케팅 채널결 론Story telling ?Story telling ?□ story telling 이란? 스토리 텔링 이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스토리 텔링은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를 밋밋하게 전달

  •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 스토리 텔링 마케팅 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
  • 스토리 텔링 마케팅 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 목 차1.문화 마케팅의 정의2.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3.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4.스토리텔링 마케팅 개발단계5.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문화 마케팅의 정의기업적 측면의 정의”기업이 문화 예술과의 접목을 통해 부가가치창출하고 문화예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도 높여주는 경영활동”문화 마케팅마케팅을 위한 문화문화를 위한 마케팅스토리텔링 마케팅합리성이윤감성지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Story telling MarketingAboutCONTENTSStory telling marketing 이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전략 & 사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성공조건Story telling marketing 의 마케팅 채널결 론Story telling ?Story telling ?□ story telling 이란? 스토리 텔링 이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스토리 텔링은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를 밋밋하게 전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