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조직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및 역사
(3) 대한항공 주요 사업 내용
(4) 대한항공 조직구조도
Ⅱ. 조직개발 issue 및 배경원인
(1) KAL, 명품 항공사가 되자
Ⅲ. 기업 문제점 진단 및 분석 결과
Ⅳ. 조직 문제 해결을 위한 framework
Ⅴ. 바람직한 조직개발 대안 제시 및 향후 과제
Ⅵ.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 기업들중 공기업의 민영화에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기업 중의 하나인 대한항공은 1969년 한진그룹이 인수하면서 그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인수할 당시 DC-9 제트기 한 대와 구형 프로펠러기 7대로 일부 국내선과 몇 개의 일본노선만 운항하여 만성적인 적자에 허덕이고 있던 대한항공은 낙후한 경제력 등 현실적인 장벽을 극복하지 못하고 만성적인 적자에 시달리고 있었다. 이에 정부는 민항공의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운송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온 한진그룹에 대한항공공사의 인수를 요청했고 한진은 민항공의 사업성이 비관적인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라의 이익이나 개인의 이익에 우선한다는 기업정신에 입각해 국적 항공사의 운영권을 인수했다.
지난 31년 동안 기종 현대화와 노선망 확장 등 과감한 투자와 혁신적인 경영으로 총 107대의 최신 항공기로 국내, 일본, 중국, 동남아, 미국은 물론 멀리 유럽과 대양주를 포함해 28개국의 76개 도시를 연결하는 거미줄 같은 노선망을 갖춘 세계적인 대형 항공사로 성장했다.
(3) 대한항공 주요 사업 내용
업 종
사업 내용
매출액
점유비
항공운송사업
여객운송, 화물운송, 정비용역, 교육수입, 건물임대 등
97,471
95%
기타 사업
항공우주, 기내식, 호텔기판
4,655
5%
총 계
102,126
1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