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한항공 기업소개 대한항공 기업 개요 대한항공 기업 연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기업소개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및 역사
(3) 대한항공 주요 사업 내용
(4) 대한항공 조직구조도
Ⅱ. 조직개발 issue 및 배경원인
(1) KAL, 명품 항공사가 되자
Ⅲ. 기업 문제점 진단 및 분석 결과
Ⅳ. 조직 문제 해결을 위한 framework
Ⅴ. 바람직한 조직개발 대안 제시 및 향후 과제
Ⅵ. 결론
1960-70년대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80년대 자본집약적 산업, 90년대 기술 집약적 산업에서 우리나라는 이제 서비스업 중심의 궤도로 올라섰다. 서비스업은 이미 국가 총생산량에서 제조업을 압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 비중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서비스 산업의 대표로 자주 언급되고 있는 항공 산업은 시간의 단축과 거리의 확장에 대한 인간의 욕구와 기술의 발달이 결합하여 앞으로도 더 우리와 친숙해질 것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우주 개척이 가시적 성과를 보인다면,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이렇듯 항공 산업의 시대적 중요성이 점차 증가되고,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항공 산업에 대해 우리 조원들은 지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선정하게 되었다. 우리는 대한항공의 조직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 환경, 전략 등의 요인을 고려하여 조직 구조를 파악하고, 현재 대한항공의 조직구조와 시스템 상에 어떠한 문제점이 존재 하고 있는지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고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조직개발 대안 제시 및 실행 가능하고 독창적인 향후 과제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I 기업소개
(1) 기업 개요
회사명
(주)대한항공
주소
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창립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한공 대한항공기업분석 대한한공MOT 대한항공경쟁사분석 대한항공SWOT 대한항공세입액 승무원절차
  • 관광서비스팀Tourist Service1INDEX기업분석MOT경쟁사분석SWOT231. 기업분석사업실적CEO 소개기업개요기업연혁인원대한항공 세입액/시장유니폼 변화취항노선승무원 절차1. 기업분석 CEO 소개401. 기업분석1990년대 보유 항공기를 임차에서 소유로 전환1997년 외환위기가 왔을 때 항공기를 매각하고 재 임차해 공기 보유량을 유지하면서 유동성 위기를 극복911테러 당시 항공기 제작사들이 경영난에 봉착하자 항공기를 싸게 구입해두면 나중에

  • 대한항공에 관한 경영학,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내용입니다.
  • Ⅰ서 론1.대한항공의 개요 1948년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항공사의 운영이 어렵게 되자, 1962년 정부는 출자를 통하여 대한항공공사로 전환했다. 그러나 만성적 적자와 민간자본의 성장 등으로 민간항공 육성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1969년 한진 상사에서 대한항공공사의 운영권을 이어받아 (주)대한항공을 창설하였다. 당시 종업원 514명, 제트기 1대, 프로펠러기 7대, 1962년 개설된 국내 정기여객노선, 1964년 개설된 한일 간 정기여객노선이 대한

  • 대한항공 기업 경영분석과 대한항공 SWOT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안
  • 대한항공 경영분석과마케팅전략 제안목차I.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연혁2. 대한항공 경영목표3. 대한항공 회사개요와 재무정보1) 대한항공 회사개요2) 재무정보4. 대한항공 핵심사업II.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2. 사회문화적 환경3. 기술적 환경4. 인구통계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III.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2. 신규진입자의 위협3. 대체재의 위협4. 공급자 교섭력5. 구매자 교섭력IV. 대한항공 내

  • [호텔관광] 대한항공에 대해서 조사
  • 호텔경영정보론- 대한항공 -(사랑은 대한항공을 타고 옵니다)☆ 학년/반 : ☆ 학 번 :☆ 이 름 : ☆ 담당교수:☆ 목 차 ☆▶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2. 연구의 목적 23. 연구의 방법 2 ▶ 본론1. 대한항공 소개 32. 대한항공 기업개요

  • [경영학원론] 대한항공 기업분석-재무분석 및 녹색경영 사례분석
  • 대한항공 기업분석◉ 목차1. 한진그룹 개요- 그룹 연혁- 창업회장 경력- 사업 구성/계열사 구성- 지분 관계2. 기업 개요- 비전과 미션- 개요- 기업연혁- 수상내역- 조직도- 직원 현황- 주주 구성- 주식 소유현황- 주가 및 거래실적- 동일업종 주가 비교- 취항 노선 소개- 주요제품 구성- 주요서비스 및 주요사업- 시장의 크기, 시장환경, 시장 점유율3. 대한항공의 재무사항-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안전성의 변화- 기업의 활동성4.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