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재무적 관점에서 바라본 유한양행의 가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한양행의 선정 이유 및 기업 소개
2) 유한양행의 핵심적 기업 가치 - 직원가치
3) 유한양행의 재무적 성과
4) 유한양행의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
5) 시사점
- 본문내용
-
기업이념
1) 우수 의약품 생산을 통한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
2) 성실한 납세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3)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통한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
일제 치하 속에서 ‘건강한 국민만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 아래 양질의 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이 기업 설립의 정신이다. 또한 모든 기업 활동이
국가를 바탕을 이루어지며, 기업 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부의 축적은 성실한 납세를 통
하여 국가에 되돌려 져야 한다는 기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기업에서 얻어진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되돌려져야 한다는 ‘기업의 사회에 대한 책임’ 또한 기업이념으로
써 가지고 있다.
2) 유한양행의 핵심적 기업가치 - 직원가치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회사에 ‘3무(三無)’가 있다고 흔히 말한다. 이들이 꼽는 유한양행의 ‘3
무’는 바로 ‘파업’, ‘오너’, ‘적자’ 등 세 가지이다. 실제 유한양행은 1926년 창립 이후 생산
활동이 완전히 멈췄던 6•25전쟁 때를 제외하고는 단 한 차례도 적자를 내지 않았다. 1975년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노조를 만들었지만 아직 파업 경험은 없다. 창업자인 유일한 박사의
신념에 따라 1969년 도입한 전문경영인 제도도 별다른 문제없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동운명체로서의 노사관계와 전문경영인체제로 뒷받침되는 기업문화가 바로 유한양행이
83년 동안 제약업계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지금도 매출액 5957억 원으로 업계 2위를 지키
- 참고문헌
- 일자리 나누기의 사례와 정책추진 방향, 이장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