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시장정보-커피, 제과 자판기 사업 진출을 위한 베트남 시장 조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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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xecutive summary
2. Information

(1) Demographic forces

(2) Economic forces
(3) Natural forces
(4)Technological forces
(5)Political forces
(6)Cultural forces
3. Analysis

베트남 시장의 전반적인 특성

호치민 선택의 이유
베트남의 자연환경과 문화
베트남의 정치와 사회
호치민의 자판기 산업 현황
4. Conclusion and implication
References
본문내용
호치민 선택의 이유
(information : *베트남 1인당 GDP 1,069달러이며 호치민시의 1인당 GDP는 2,800달러이다. *호치민에 집중된 각종 산업단지와 경제, 교육시설.)
베트남의 여러 지역 중 호치민은 단연 눈에 띄는 곳이다. 호치민시의 1인당 GDP는 2,800달러로 베트남 전체의 평균치인 1,069달러의 두 배가 넘는다. 호치민시의 인구는 7,123,340명으로 베트남 전체인구의 8%가 집중되어 있는 가장 많은 사람이 사는 지역이다. 또한 호치민의 총 인구 중 82%가 도심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는 베트남 전체인구의 30%만이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것을 생각했을 때 매우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호치민에는 현재 15개의 산업단지 및 수출 지역과 Quang Trung 소프트웨어단지, Saigon 하이테크 단지를 가지고 있으며 수백개의 지점을 가진 50개의 은행과 20개의 보험사가 있다. 또한 400,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다니는 80개가 넘는 대학을 바탕으로 고등교육이 집중되어 있다. 이와 같이 호치민은 베트남의 최대, 최고의 경제도시로서 매력적인 시장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자판기 위탁 사업은 회사나, 학교, 대학과 같이 대규모 시설과 제휴를 맺고 그 안에 자판기를 설치하여 위탁운영을 해야 하는데 호치민은 이런 점에서 단연 타 도시 보다 월등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베트남의 자연환경과 문화
(information : *커피 생산 및 수출량 세계 2위 (2009년 기준), *최저 20℃이상, 최고 30℃ 이상인 열대기후. 평균 습도 75%. 5월~늦은 11월의 우기와 , 12월~4월의 건기로 나뉜다, *발달된 커피문화.)
베트남의 자연환경과 문화는 자판기 위탁사업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베트남의 덥고 습한 기온은 베트남에서 음료 산업이 발달하는 가장 큰 배경이 되었다. 베트남 음료 산업은
참고문헌
[1] Vietnam Census 2009
[2]2010 베트남에서 돈을 캐라 / 성낙길 / 맛있는책
[3]Kotra – 해외시장 정보 – 국가정보 – 베트남
[4] Asia's Most Expensive Places To Live. Hana R. Alberts, 12.21.09, 06:00 PM EST. Forbes
[5] Wikipedia
[6]Kortra 베트남산 커피관련 정보 / 정영종
[7] World Meteorological Organisation (UN)[15] February 2010
[8] Kotra – 해외시장 정보 – 국가정보 – 베트남
[9]http://www.vietinfo.co.kr
[10] 외교통상부
[11] 2010 베트남에서 돈을 캐라 / 성낙길 / 맛있는책
[12] 외교 통상부 해외안전여행사이트
[13] 걸어서 세계 속으로 193회 <오토바이 그리고 길위의 사람들 - 베트남 호치민>
[14] 경영자를 위한 베트남 경영전략 : 투자환경 / 소영일 / 지구문화사
[15] KOTRA - 베트남, 고액권지폐 및 동전 발행 / 정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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