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서울의 상징 `해치`의 BLUE Generation 대상 인지도 향상을 위한 도시마케팅 IMC 전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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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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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ituation Analysis
2.Communication Strategy
3.Communication Concept
4.Campaign Strategy
5.Conclusion
- 본문내용
-
21세기는 도시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도시 브랜딩이 치열
세계 각 도시들의 ‘브랜드’ 위주의 마케팅 활동 시행
무형적 측면에서 시민들에게 정체성과 자긍심 고취
대외적으로 외국인들에게 도시의 이미지 각인 효과
이에 따라 주요 도시들 또한
‘도시브랜드’에 맞춘
성장전략과 마케팅활동 실시
- 온갖 부정적 이미지 희석
- 관광객 급증을 통한 관련 매출
연 1억 달러이상
독일 월드컵 이후 타 관광도시
못지 않은 관광객 수 증가 효과
- 국가브랜드 상승의 중추적 역할
- 캐릭터 상품 매출만 연 4000억,
연 관광객 100만 이상
지속적인 Communication을 위한 타깃과의 관계설정
단순한 쉼터, 카페의 개념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타깃의 자연스러운 방문 및 정보습득을 유도
Step 1.
종로,신촌(홍대),강남 등 타깃이 많은 공간 선정
저렴한 음료제공 및 쉼터(팀플, 독서, 감상 등이 가능한)
Step 2.
문화공간으로서의 해치 스페이스
Ex.) 해치 그래피티, 싸이월드 해치스킨 배포,
초청강연, 지식나눔터 등등
타깃을 대상으로 해치 서울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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