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서울의 상징 `해치`의 BLUE Generation 대상 인지도 향상을 위한 도시마케팅 IMC 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ituation Analysis
2.Communication Strategy
3.Communication Concept
4.Campaign Strategy
5.Conclusion
본문내용
21세기는 도시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도시 브랜딩이 치열


세계 각 도시들의 ‘브랜드’ 위주의 마케팅 활동 시행

 무형적 측면에서 시민들에게 정체성과 자긍심 고취

 대외적으로 외국인들에게 도시의 이미지 각인 효과


이에 따라 주요 도시들 또한
‘도시브랜드’에 맞춘
성장전략과 마케팅활동 실시
- 온갖 부정적 이미지 희석
- 관광객 급증을 통한 관련 매출
연 1억 달러이상


독일 월드컵 이후 타 관광도시
못지 않은 관광객 수 증가 효과

- 국가브랜드 상승의 중추적 역할

- 캐릭터 상품 매출만 연 4000억,
연 관광객 100만 이상

지속적인 Communication을 위한 타깃과의 관계설정


단순한 쉼터, 카페의 개념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타깃의 자연스러운 방문 및 정보습득을 유도

Step 1.
종로,신촌(홍대),강남 등 타깃이 많은 공간 선정
저렴한 음료제공 및 쉼터(팀플, 독서, 감상 등이 가능한)


Step 2.
문화공간으로서의 해치 스페이스
Ex.) 해치 그래피티, 싸이월드 해치스킨 배포,
초청강연, 지식나눔터 등등


타깃을 대상으로 해치 서울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효과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의 권리를 주장하는 사람은 9명이 넘게 된다. 권리는 잃었지만 코카콜라의 처방전은 알고 있던 Frank Robinson은 변호사 John Candler를 만나 상의하다가 그의 형 Asa Candler를 알게 된다. Asa Candler는 애틀란타의 돈 많은 약장수로 언제나 투자대상을 찾고 있었다. Robinson의 코카콜라 처방전을 인수한 Candler는 법적 소유를 확실히 해야 했다. 온갖 술수를 동원하여 1888년, 마침내 법적 권리를 모두 사들인다. 1892년 1월,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로 회사를 인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의 매력적 마케팅목차■ 진행과정1. 오늘날의 현대1.1. 현대자동차의 목표시장과 환경1.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vision1.3. 마케팅전략2. 현대자동차의 현재2.1.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2.2. 2010 vision2.3. 마케팅 전략2.4. 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3. 진단 및 평가3.1. 현재 사업SWOT Matrix분석3.2. Kano model을 통한 강점파악 및 차별화 point3.3. 현대자동차 주력기종의 BCG model분석3.4. 경쟁기업의 마케팅 전략4. 앞으로의 마케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 .21(1) 6시그마 전략1) 6시그마 소개 2) GS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배경 3)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마 경영철학 5)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