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하이브리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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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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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정의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유형

본론
3.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사례(삼성을 중심으로)
(1) “두근두근 Tomorrow”
(2) “삼성 센스Q 30”
(3) “삼성전자의 핸드폰”
(4) “삼성전자의 모바일 렌탈 서비스”

4. 사례를 통하여 본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특징

결론
5.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시사점

본문내용
●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결과

삼성 두근두근 Tomorrow 까페는 까페가 운영되는 동안에 총 15,000명, 하루 평균 500여 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했으며 무료 음료는 10,000잔이 소비되었고 인근 지역에서 근무하는 젊은 소비자들은 두근두근 Tomorrow 까페를 회의 장소로 활용하기도 했다. 다양한 컨텐츠들이 어우러지며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긍정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삼성의 친환경 기술까지 소개할 수 있었고 또한 삼성은 온, 오프라인을 결합하여 기업과 소비자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었다.

(2) 타업종 간의 결합 “삼성 센스Q 30”

삼성전자 노트북은 2004년 1-4분기 7만3천대의 판매량을 보였지만, 4-4분기 4만2천대의 판매량으로 약 3만대 하락하게 되었다. 그 원인으로는 중국산 70만원대 저가 노트북 출시와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들은 외산브랜드를 선호하였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국내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긴 하지만 향후의 상황을 낙관할 수는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또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전 연령층 중 주고객층인 대학생층이 가장 호감도가 낮게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젊은 층은 돋보이고 싶은 욕구로 인해 디자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또 외산브랜드를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주고객층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를 위해 젊은 여성을 주 타겟으로 설정하고 타겟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하여 감각적인 디자인의 노트북을 출시하기로 하였다.
외산 노트북 브랜드와의 치열한 가격경쟁 속에서 삼성전자는 최상의 휴대성, 편리한 사용성 및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어떻게 디자인으로 표출하느냐가 관건이었다.

● 하이브리드 마케팅

삼성전자는 기존의 이미지로 너무 인간미가 없다, 딱딱하다, 이성만 있고 감성은 없다 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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