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Sk Telecom 스마트폰 IMC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hase 1 (revision)
Ⅱ. Ideation, Concept
Ⅲ. IMC PLAN(ATL)
Ⅳ. IMC PLAN(BTL)
Ⅴ. CREATIVE(카피,스토리보드)
ⅤI. 매체계획
- 본문내용
-
국내 이동통신사들 가입자 기반 Market Share 추이
→ SKT가 08년 3분기에 50.53%로 떨어진 이후로 계속해서 50.50% 이상을 유지
이동통신 업계 1위를 유지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빼앗아 오는 전략이 필요
2010년 ¼분기 기준 옴니아2와 아이폰의 판매량은 비슷
SKT는 스마트폰 선점을 놓치면서 무선 ARPU 9,046원으로 하락
올해 들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OS 사용자들이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에 비해 비교적 연령대가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닐슨컴퍼니 2010.6.6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스마트폰을 고를때, 디자인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 쇼핑족들이 크게 늘어남
편리함 때문에 주로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이
주요 이용객들이며
품목도 생활·미용용품, 서적, 액세서리류 등.
출처: 서울경제 뉴스 2010.06.04
궁금증과 호기심 유발 . 참신함 & 도발적
하지만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제품의 기능(성능)에 대한 설명의 부족, 독착정이지 못하며, 모델에 대한 불만 표시
OSB0502 - 뭘 할 수 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줬으면...
DLAWHDTJD0 - 독창적이지 못하며 겔럭시만 다 되는 것이 아니라 겔럭시 말고도 아이폰도 됩니다.
SKIDEMO01 - 자극적인 문구만 눈에 남을뿐...
Who? 20~30대 여성. 유행에 민감하고 시간이 부족한 학생·사회초년생.
스마트폰의 기능을 필요로 하며 기능을 이용해 보고 싶은 사람.
-> 광고 메시지로 인해 구매로 이어지게 해야 함.
What? 호기심이 느껴지게 하는 광고.
여성에게 안성맞춤 스마트폰 임을 느끼게 해야 함.
Where? TV, 여성잡지, 인터넷, 버스정류장의 광고판
->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