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Sk Telecom 스마트폰 IMC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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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Phase 1 (revision)
Ⅱ. Ideation, Concept
Ⅲ. IMC PLAN(ATL)
Ⅳ. IMC PLAN(BTL)
Ⅴ. CREATIVE(카피,스토리보드)
ⅤI. 매체계획
본문내용
국내 이동통신사들 가입자 기반 Market Share 추이
→ SKT가 08년 3분기에 50.53%로 떨어진 이후로 계속해서 50.50% 이상을 유지
이동통신 업계 1위를 유지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빼앗아 오는 전략이 필요



2010년 ¼분기 기준 옴니아2와 아이폰의 판매량은 비슷

SKT는 스마트폰 선점을 놓치면서 무선 ARPU 9,046원으로 하락


올해 들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OS 사용자들이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에 비해 비교적 연령대가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닐슨컴퍼니 2010.6.6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스마트폰을 고를때, 디자인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 쇼핑족들이 크게 늘어남
편리함 때문에 주로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이
주요 이용객들이며
품목도 생활·미용용품, 서적, 액세서리류 등.
출처: 서울경제 뉴스 2010.06.04

궁금증과 호기심 유발 . 참신함 & 도발적

하지만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제품의 기능(성능)에 대한 설명의 부족, 독착정이지 못하며, 모델에 대한 불만 표시


OSB0502 - 뭘 할 수 있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줬으면...

DLAWHDTJD0 - 독창적이지 못하며 겔럭시만 다 되는 것이 아니라 겔럭시 말고도 아이폰도 됩니다.

SKIDEMO01 - 자극적인 문구만 눈에 남을뿐...



Who? 20~30대 여성. 유행에 민감하고 시간이 부족한 학생·사회초년생.
스마트폰의 기능을 필요로 하며 기능을 이용해 보고 싶은 사람.

-> 광고 메시지로 인해 구매로 이어지게 해야 함.

What? 호기심이 느껴지게 하는 광고.
여성에게 안성맞춤 스마트폰 임을 느끼게 해야 함.

Where? TV, 여성잡지, 인터넷, 버스정류장의 광고판

->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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