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Anycall 애니콜 V4200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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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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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 목표
2. 환경 분석
3. 표적 소비자
4. 시장 분석
5. 경쟁사 분석(SKY)
6. 자사에 대한 분석
7. SWOT 분석
8. 포지셔닝맵
9. 광고크리에티브 선정
10. 매체기획 및 광고예산
11. IMC계획
12. 광고 스토리보드
- 본문내용
-
광고 목표
핸드폰시장에서 강력한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영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세분시장에서 anycall이 SKY에게 점점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전략을 통하여 신제품 anycall v4200을 새롭게 포지셔닝하여 영타겟시장의 점유율을 높인다.
영타겟이란?
* 인구통계학적 분류 : 17~26세 사이의 학생, 직장인
* 특징 : 인터넷과 친숙하게 생활해 왔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에 대한 관심이 크고, 새로운 제품, 개성의 표현등에 관심이 많은 특징
을 보이며, 휴대폰 교체주기가 짧고, 유행에 민감하며, 왕성한
구매력을 가진다.
휴대폰 시장은
* 교체시장이란? 기존의 휴대폰 사용자가 분실, 고장으로 인해 새
로운 휴대폰으로 교체하는 시장을 말한다.
* 신규 가입이 거의 없는 성숙기 시장에서는 교체구매가 전체 구매
비중의 대부분을 담당한다.
It’s different
1. 간결한 메시지에서 나오는 명확한 의미 전달
2. 영타겟의 일탈과 자기표현 욕구와 일치하는 컨셉
3. 광고 컨셉 표현이 명확한 크리에이티브
4. 제품디자인의 차별화 ( 제품에서도 컨셉 표현 )
- 슬라이드 폰 개발
5. 차별화, 고급화 이미지의 표현
SKY광고 전략분석
1. 신선하고 심플하고 프리미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델기용
2. 트렌드 리더의 이미지를 강화
3. 제품의 차별성과 고급성을 지속적으로 강조
4.「It’s different!」캠페인의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광고를 통한
브랜드 가치의 창출
자료평가
- ..
- the***
(2006.12.28 20:5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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