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 심리] 신제품,서비스의 런칭 커뮤니케이션 전략 Secretary - Smart Diary를 이용한 개인비서형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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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제품/서비스 컨셉 개발

2. 개발한 신제품/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

3. 기존 정보검색 서비스의 문제점

4. 본 서비스와 기존 정보검색 서비스의 차이점

5. 결론

본문내용
(2) 문제점/기회 요인 파악
▶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는 현대인은 자신에게 알맞은 정보를 찾는 것도 하나의 일이 되어버림.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 속에서 정보를 찾는데 소비하는 시간을 아까워하면서도 어쩔 수 없는 딜레마 상황에 있음.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 (바쁜 생활로 자기관리와 시간관리의 필요성이 중요시 되고 있음)

(3) 목표 소비자(1차 및 2차 타겟) 설정 및 프로파일(심리 및 라이프 스타일)
▶20 대부터 40대 이상까지 주 고객층
-1차 고객: 20~30대: 스타일을 추구하는 세대. 기호에 맞게 취사선택. 문화를 선택하고 조합하고, 또 그렇게 탄생된 것을 자신만의 것으로 존중한다. 한 이념이 옳다 그르다고 고집하는 것보다 한 발 물러서서 받아들일 것을 수용하는 태도. 어느 쪽에 설 것인가를 양단에 결정하기보다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 들을 조합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 윤리적으로 옳은 것을 추구하고 지킨다는 강박관념이 없이 이치를 따져보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
▶2030세대의 주요 사회심리적 특성
1) 개인주의의 확대 스스로에 대한 관심과 투자
2) 다양성에 대한 존중
(Mr.Beauty Ms.Strong 트렌드)
3) 본격적 디지털 세대 Not DOS only 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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