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임 티져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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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티저광고란?
2.회사소개 및 제품 분석
3.소비자 분석
4.광고기획 및 제작
본문내용
티저광고의 장·단점


장 점

1. 광고 자체에 대한 주목 확보

2. 범람하는 광고 속에서 차별성 확보

3. 신제품 런칭 시점에서 매우 효과적


단 점


1. 장기적으로 지속적 관심 불가능


2. 구체적인 제품 광고가 되기
전까지 의미없음

3. 부작용 우려


티저광고의 지향점


광고표현의 질적인 향상


광고를 위한 광고가 아닌 브랜드 인지를 위한 광고

전달 경로 단축


커뮤니케이션 목표


목표
현재 인지율 미인지 상태에 가까움
10% 로 상승
Target
개방적 사고를 지니며 문화생활을 즐기는 20~24세의 여대생

광고 기간
2009년 6월 티져
2009년 7월~
7~8월까지 바캉스 기간이라는
계절적 수요의 특성 때문에 가장
집중적으로 실시



왜 티저광고를 적용했는가?

붙이는 피임약은 우리나라에서 현재
도입기에 있으므로 티저 기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인 홍보

20대 잠재고객에게 브랜드 명의 최초
상기를 유발하여 차기 수요 증대



참고문헌
www.naver.com

미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경험과 피임방법에 대한 실태조사, 2006 이환구

http://www.piim.or.kr/ 피임연구회


티져광고 표현의 효과적인 적용에 관한 연구, 박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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