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 및 경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원론 자료
- 목차
-
1. 마케팅 내부환경
2. 마케팅 외부환경
3. 나이키 경쟁사 분석
- 본문내용
-
마케팅 환경 및 경쟁분석
1. 마케팅 내부환경
① 생산
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는 제품의 수명기간이 1년을 넘지 않는다. 이런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처럼 고객 수요를 따라가는 전략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미국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OEM 방식이다. 하청 업체는 스스로 자본을 투자하고 공장을 설립하며, 원료 구매와 기술훈련까지, 생산 활동에 관한 모든 활동을 자체적으로 수행한다. 나이키는 직접자본을 투자하는 비용 없이도 현지의 저렴한 노동력을 활용하여 생산비용의 절감을 할 수 있었고 생산시설을 자회사가 소유할 경우에 생기는 임금상승이나 환율변동에 의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철저하게 보호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이 경쟁사에게 유출 될 가능성을 우려해서 핵심기술만을 철저하게 자회사에서 보유하고 핵심 제품도 자회사에서 생산을 하여 자칫 하청업자들이 기술을 익혀 자신의 잠재적인 경쟁자가 되는 것을 사전에 막고 있다. 그에 따라 분산된 생산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보기술을 활용, 본사에서 만든 제품 디자인을 인공위성통신으로 현지 생상 공장의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및 사이트
아디다스 http://www.adidas.com/kr/
www.nike.co.kr
매일경제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360247
[출처] 나이키의 생산 전략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