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 및 경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원론 자료
목차
1. 마케팅 내부환경
2. 마케팅 외부환경
3. 나이키 경쟁사 분석
본문내용
마케팅 환경 및 경쟁분석

1. 마케팅 내부환경
① 생산
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는 제품의 수명기간이 1년을 넘지 않는다. 이런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처럼 고객 수요를 따라가는 전략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미국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OEM 방식이다. 하청 업체는 스스로 자본을 투자하고 공장을 설립하며, 원료 구매와 기술훈련까지, 생산 활동에 관한 모든 활동을 자체적으로 수행한다. 나이키는 직접자본을 투자하는 비용 없이도 현지의 저렴한 노동력을 활용하여 생산비용의 절감을 할 수 있었고 생산시설을 자회사가 소유할 경우에 생기는 임금상승이나 환율변동에 의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철저하게 보호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이 경쟁사에게 유출 될 가능성을 우려해서 핵심기술만을 철저하게 자회사에서 보유하고 핵심 제품도 자회사에서 생산을 하여 자칫 하청업자들이 기술을 익혀 자신의 잠재적인 경쟁자가 되는 것을 사전에 막고 있다. 그에 따라 분산된 생산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보기술을 활용, 본사에서 만든 제품 디자인을 인공위성통신으로 현지 생상 공장의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사이트
아디다스 http://www.adidas.com/kr/
www.nike.co.kr
매일경제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360247
[출처] 나이키의 생산 전략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자동차 내부 인테리어점
  • 사업계획서CAR 내부 인테리어점1.제품/서비스 개요1)사업특성2)주 이용 고객층3)사업제품서비스2.마케팅환경분석(SWOT)3.목표시장 및 시장추이1)목표 시장2)시장 추이3)국내 자동차 튜닝 사업현황4.경쟁자분석5.핵심역량 및 마케팅6.수익모델 및 미래 추정치1)매출2)비용 3)월별 수익4)미래추정치1.제품/서비스 개요1)사업특성2)주 이용 고객층차를 소유하고 있는 젊은 층(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차를 꾸미기 좋아하는 여성층인터넷쇼핑

  • 정성식품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환경분석, 경쟁자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STP, 4P 조사분석
  • Report( 정성식품의 기업소개 및 환경분석, 경쟁자분석과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STP, 4P 조사분석 )목 차I. (주)정성식품 선정동기 ㆍㆍㆍㆍㆍㆍ 1Ⅱ. 정성식품 회사 소개 ㆍㆍㆍㆍㆍㆍ 2Ⅲ. 앙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 ㆍㆍㆍㆍㆍㆍ 3Ⅳ. 환경 분석 ㆍㆍㆍㆍㆍㆍ 4Ⅴ. 경쟁자 분석 ㆍㆍㆍㆍㆍㆍ 6Ⅵ. SWOT분석 및 STP전략 ㆍㆍㆍㆍㆍㆍ 9Ⅶ. 마케팅 믹스 개발 ㆍㆍㆍㆍㆍㆍ 13Ⅷ. PLC곡선에 따른 마케팅 전략 ㆍㆍㆍㆍㆍㆍ 14Ⅸ. 총괄적인 마케팅 ㆍㆍ

  • 나이키 마케팅 레포트
  • < 목 차 >Ⅰ. 나이키 소개1. ‘나이키’라는 브랜드 소개2. 나이키 연혁Ⅱ. 마케팅 환경 분석 및 경쟁분석1. 나이키의 마케팅 환경 분석1) 마케팅 내부 환경2) 마케팅 외부 환경2. 경쟁분석1) 아디다스2) 퓨마3)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의 경쟁전략 비교분석4) SWOT분석Ⅲ. 마케팅 전략1. 4P 전략 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 광고전략 ①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②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광고 전략③ 선수를 통한 광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2. 도너츠 시장 환경 분석》 경제적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내부환경, 외부환경분석3. 경쟁사분석》 크리스피 크림 》 스타벅스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현지화전략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5.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6.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7. 마케팅전략 - STP8. 마케팅전략 - BCG MATRIXⅢ.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방향 / 전략제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 마케팅을 통한 높은 인지도- 커피제품에서의 가격 경쟁력- 고급 이미지 부족- 웰빙 트렌드에 맞는 제품 부족- 커피제품의 다양화 부족OPPORTUNITY (기회)THREAT (위협)- 10대20대를 주축으로 한 고객층 확대- 적극적 마케팅을 통한 커피제품에서의성장 가능성- 한국인의 식생활 변화 - 미국 도너츠업계 2위인 크리스피크림사 국내 진출- 스타벅스의 도너츠사업 부문 확장- 유사제품의 범람- 샌드위치 및 토스트 제품의 선전(Subway, Issac) SWOT 분석♣ SWO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