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레 제품개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품 개발배경
2.현 시장분석
3.마케팅 전략
4.기대효과
본문내용
구분 국내 일본
오뚜기 J사 기타 계
분말 레토
르트 분말 레토
르트 분말 레토르트 분말 레토
르트
매출액 644 234 42 60 14 6 700 300 9100
M / S(%) 92 78 6 20 2 2 100 100 -
기 타 ㆍ일본시장 대비 1/9시장 형성 ㆍ국민소득수준 증가로 웰빙식품 관심증대ㆍ액상카레제품 미출시



ㆍJ사의 인델리 커리 오뚜기에 도전장
ㆍ오뚜기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차지
ㆍ시장성장 가능성이 무한함


오뚜기의 압도적인 Market Share
J사 이색칼라 마케팅을 통한 전쟁선포
웰빙푸드(치매예방, 암세포억제) 인식확산
싱글족, 돌싱남(녀), 핵가족화 현상으로 인한 소용량 고품질 카레시장 급성장
비약적인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무한시장


1. Squeezilble 용기 채택
2. 휴대 용이3. 보관간편 & 경제성
4. 시간절약
5. 청결성
6. 안전성(3無정책)
7. 기능성 캡으로 정확한 조리



1. 사용량 조절
2. 잔여량 확인이 어려움
3. 기존 제품대비 고가
4. 짧은 보존기간

1. 해외 여행객의 필수품

2. 싱글족들에게 인기

3. 일본에 역수출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햇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대회 성공사례 : 마케팅 기획상-제일제당한국경제 2001-05-16 00면 한국 마케팅 대회 디지털 적응력, 틈새 공략올해 수상업체들의 특징 목 차1. 아이디어 개발(1) 환경변화1) 소비자 Life Style 변화2) 전자렌지 보급율로 무균밥 출시의 적기 판단(2)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탐색1) 국내외 상품밥 시장상황2) 시장 기회 발견2. 제품컨셉의 개발과 테스트(1) 제품컨셉 (2) 소비자 테스트3. 표적시장 선정4.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운영 목표(2)

  • [기업윤리] CJ제일제당 기업소개, 경영환경 분석, 사업의 매력성, 경쟁력 분석
  • 카레에 익숙해져 있던 고객들로부터 ‘참신하다’는 반응을 얻으며 컬러마케팅도 한몫하게 되었다.4. 전략적마케팅의 발상다시다의 성공요인은 지난 19년간 꾸준히 펼쳐온 전략적 마케팅 발상과 그 집행에서 비롯된다. 고객의 변화와 경쟁관계 등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수정과 적합한 마케팅 믹스를 통해 이룩된 것이다. 이를 환경변화에 따른 기간별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1기(1975~1981) : 다시다 신제품 개발시기였고 직접적인 경쟁사

  • [마케팅전략]삼양라면 `수타면` 마케팅전략 분석
  • 제품 선정 이유기존의 라면시장은 ‘국물맛’을 우선시하는 패러다임이 주를 이루었다. 따라서 라면업계는 신제품 개발 시에도 면보다는 국물맛을 내는 스프에 더 주안점을 두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러한 기존 패러다임을 뒤엎고 나온 제품이 바로 수타면이다. 수타면은 국물보다는 면발위주의 패러다임을 추구하며 기존 라면과의 차별화를 이루었고 그 결과 단기간에 급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다. 수타면 마케팅 전략의 핵심도 소비자 인식을 국물

  • [마케팅]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 마케팅 활동에 주력한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 제일제당 홈페이지 : www.cj.co.kr (제품소개-파워브랜드 햇반)「새밀레니엄 새마케팅이 一流企業만든다, 한국마케팅연구원, 2000」서울경제 2001-02-19 1면 식품업계 리뉴얼 마케팅 봇물서울경제 2001-04-16 00면 식품업계, 잇따라 밥장사나서서울경제 1999-09-09 00면 제일제당 즉석밥 햇반 월150만식 돌파매일경제 1999-01-07 02면 제일제당 즉석밥 일유통신문 한국 5대히트 상품으로 선정조선일

  • [성공사례]마케팅사례조사-제일제당의 렌지레또
  • 제품컨셉 다양한 메뉴가 용기에 완전 조리된 상태로 포장되어 있어 전자렌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맛과 모양이 살아 있는 렌지 레또 (3) 개발 및 개선 내용3. 소비자 Benefit 가정에서 간단하게 외식 분위기 느낌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 (누구나 쉽게 조리, 아이들도 안심하고 조리)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 선택 가능 Ⅲ.통합적 마케팅 운영1. 제품 Extension 전략렌지용 레또 Category 육성을 위한 제품 Line-up 구축 및 경쟁사비 선행적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