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 풀무원 마케팅사례 풀무원 브랜드마케팅 풀무원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풀무원 (Pulmuone)
마케팅원론
Contents
목차
01
생면시장 개척 : 자연은 맛있다
02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03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생면시장 개척 :
자연은 맛있다
01
생면시장 개척사례 : 자연은 맛있다
풀무원 생라면 도전역사
01
목표: 서민들에게 ‘건강한 라면’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을 개발 ‘생라면’이라는 이름으로 라면시장에 진출.
-1995년: 소고기맛, 해물 맛 출시(1000원) 냉장유통방식이 요구됨 → 소비자들 반응 냉랭 →1996년 철수
-2005년: 웰빙이 유행하기시작, 소비자들의 생라면 관심 증가 → ‘생가득’ 생라면 순한 맛, 매운맛 출시(1500원) → 출시 후 4개월 동안 월평균 약 1억4천만원의 매출을 달성, 이후 유통 확대, 품질력 강화, 가격 경쟁력 확보 등 노력, 전용냉장고 투입하여 SKU 확대, 2008년 990원으로 인하하기도함 → 그 결과 2009년에는 도입기 대비 3배에 달하는 월평균 약 4억3천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림
풀무원은 상온 보관 가능한 생라면을 개발해 신시장을 개척할 목표를 수립
2014년 생라면(자연은 맛있다)
1995년 생라면(소고기 맛)
신시장 개척을 위한 신제품 개발
02
1) 라면 시장 이해
우리 나라의 라면 시장: 농심(시장점유율 68%), 삼양식품(13%), 오뚜기(11%), 한국 야쿠르트(7%) 등이 분점.
최초상기율: 농심(66%), 삼양(29%), 오뚜기(9%)
경쟁자 분석결과 맛을 중심으로 소구하는 전략을 통한 경쟁이 진행, 최근에는 비 라면류를 중심으로 건강과 웰빙을 컨셉으로 한 신제품들이 출시되는 상황.
01
생면시장 개척사례 : 자연은 맛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TP 전략과 CI 사례 Green Marketing 사례
  • 서비스의 전 과정 책임주의 실천4. 환경영향 감소 및 지속적 개선5. 쾌적하고 안전한 사업장 구현6.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 및 지역사회 공헌녹색경영구도경영의 녹색화녹색경영 조직 녹색 경영 체제 법규준수 및 환경안전관리환경회계환경심사원 양성제품의 녹색화친환경 공급망 관리Eco-Partner 인증제도녹색구매 시스템운영부품 및 제품의 유해물질 관리환경분석 Lab운영친환경제품 개발활동친환경 소재 개발자원 절약 및 저감 활동 에

  • 맥도날드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맥도날드 ‘맥모닝’」-목차-선정동기기업 및 제품소개상황분석-아침시장분석-3C-SWOT-산업구조분석STP4P(New)-제품,가격-유통-촉진결론참고문헌선정동기사회구조가 변하면서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과 반대로 사회 전반적으로는 웰 빙 열풍이 불면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침이 중요한데도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이유를 조사해보니 아침잠을 더 자기 위해서(46.2%)가 1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 풀무원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풀무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풀무원 향후방향제안
  • 풀무원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의 성공요인3. 풀무원 기업 핵심역량분석4. 풀무원의 경영전략(1) 풀무원 아웃소싱전략(2) 풀무원의 환경경영전략5. 풀무원 SWOT분석6. 풀무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풀무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풀무원의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1) 풀무원의 현 문제점(2) 해결전략 제안9. 결론 및 느낀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 + 원 (Pulmu + O

  • 풀무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CM사례및 풀무원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풀무원 위기극복과 향후시사점
  • 풀무원경영전략마케팅SWOT,STP,4P향후시사점-목차-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 경영전략(1) 고객기쁨경영 (2) 바른마음경영(3)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4) 물류경영전략과 SCM3. 풀무원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마케팅믹스 4P전략4. 결론(1) 풀무원 위기상황과 극복사례(2) 향후시사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원 CI: 풀무원의 ‘얼굴’에는 Global LOHAS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 CI는 기업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 P&G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
  • 기업과경영제품 마케팅 보고서목차Ⅰ. 서론Ⅱ. P&G(Procter&Gamble) 소개1. Global P&G 2. 한국 P&GⅢ. 페브리즈 성공 요인 분석1. 페브리즈의 정의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3. 한국시장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2) 과업 환경(1) 경쟁자(2) 고객-소비자행동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믹스 : 4PⅣ. 재무적 성과 Ⅴ. 결론Ⅰ. 서론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