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 풀무원 마케팅사례 풀무원 브랜드마케팅 풀무원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풀무원 (Pulmuone)
마케팅원론
Contents
목차
01
생면시장 개척 : 자연은 맛있다
02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03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생면시장 개척 :
자연은 맛있다
01
생면시장 개척사례 : 자연은 맛있다
풀무원 생라면 도전역사
01
목표: 서민들에게 ‘건강한 라면’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을 개발 ‘생라면’이라는 이름으로 라면시장에 진출.
-1995년: 소고기맛, 해물 맛 출시(1000원) 냉장유통방식이 요구됨 → 소비자들 반응 냉랭 →1996년 철수
-2005년: 웰빙이 유행하기시작, 소비자들의 생라면 관심 증가 → ‘생가득’ 생라면 순한 맛, 매운맛 출시(1500원) → 출시 후 4개월 동안 월평균 약 1억4천만원의 매출을 달성, 이후 유통 확대, 품질력 강화, 가격 경쟁력 확보 등 노력, 전용냉장고 투입하여 SKU 확대, 2008년 990원으로 인하하기도함 → 그 결과 2009년에는 도입기 대비 3배에 달하는 월평균 약 4억3천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림
풀무원은 상온 보관 가능한 생라면을 개발해 신시장을 개척할 목표를 수립
2014년 생라면(자연은 맛있다)
1995년 생라면(소고기 맛)
신시장 개척을 위한 신제품 개발
02
1) 라면 시장 이해
우리 나라의 라면 시장: 농심(시장점유율 68%), 삼양식품(13%), 오뚜기(11%), 한국 야쿠르트(7%) 등이 분점.
최초상기율: 농심(66%), 삼양(29%), 오뚜기(9%)
경쟁자 분석결과 맛을 중심으로 소구하는 전략을 통한 경쟁이 진행, 최근에는 비 라면류를 중심으로 건강과 웰빙을 컨셉으로 한 신제품들이 출시되는 상황.
01
생면시장 개척사례 : 자연은 맛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기성찰이 왜 중요한지 작성하고, 아래에 제시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시오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