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ZARA의 성공과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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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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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특징
(3) 제품 라인업
2. SPA 분석
3. 경쟁사 분석
(1) 유니클로
(2) GAP
(3) Forever21
(4) GIORDANO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마케팅 방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인 ZARA는 1974년 설립되었으며, ‘ZARA의 돌풍’ 이란 말로 패션계의 뜨거운 강자로 떠올랐다. ZARA는 Inditex社의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써, 1990년대의 BENETTON으로 비유되기도 하며, 현재 Gap, H&M, Next와 Mango 같은 패스트패션 기업을 대표한다.
Ready-to-Wear 컬렉션의 유행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으로 유명한 스페인 브랜드 ZARA의 제품은 심플하며 베이직한 제품들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무난하면서도 트렌디한 부분들을 적절히 가미하였다. 유럽에서만 판매되다 최근 세계 주요도시로 판매망을 확충하였는데, 다양한 문화권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세계의 트렌드를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디자인과 빠른 유행의 반영이 그 특징이다.
가격에 비해 훌륭한 상품 퀄리티, 다양하고 다국적인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상품 기획력, 초고속 상품 공급 시스템, 매장의 VMD 정책은 ZARA가 초고속 항진을 지속할 수 있는 경쟁 우위 요소가 되고 있으며, 현재 50여 개국에 6백여 개의 쇼룸을 보유중이다.
ZARA의 최신 트렌드 상품을 15일 내에 초고속 생산해내며, 1주일에 2번 전 세계 매장에 신상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ZARA는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고하지 않는다는 원칙하에 철두철미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ZARA의 빠른 성장의 핵심은 최고 위치의 매장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힘, 거대한 자본력으로 일궈낸 컴퓨터 디자인, 제조 시스템, 창의적인 물류 시스템, 유통 솔루션, 일류의 인재 확보 등 최신 정보 기술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투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www.zara.com
www.inditex.com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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