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상 뭐 하는 곳인가요?
2.조미료 생산 과정
3.어디로 진출할까??
4.인도네시아
5.경쟁업체
6.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7.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8.생산 관리 활동의 현지화
9.인적자원 관리의 현지화
10.마케팅 활동의 현지화
11.연구개발 및 기업이미지 제고
12.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본문내용
1968~1998 수하르토 체제
시장경제 도입
경제개발 정책 추진


자상하고 보수적

저임금의 풍부한 노동력

소득수준 낮음 → 저가상품 지향
재해시장이 많이 발달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1973년 PT Miwon Indonesia Tbk 설립
합작투자 방식으로의 설립
본사는 자카르타에 위치
생산공장은 수라바야에 위치 → 당밀생산의 중심지


마케팅 활동의 현지화
한국인 호별 방문판매로서 제품 이미지 구축
대리점 조직을 통한 판매로 네트워크 형성
자동차를 이용한 판촉 – 간판 팜플렛 신문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CJ & 대상 기업 분석 및 인적자원관리
  • 전략적 제휴2002 CJ그룹 출범2004 글로벌 기업을 향한 도약2006 CJ 중국공장 신설기업소개 : 대상 그룹 기업소개 : 대상 그룹 주요연혁1956년 1월 동아화성공업 주식회사(현재의 대상) 설립1967년 12월 발효조미료 미원 KS 인증 획득1970년 미원(주) 서울미원㈜ 기업공개1986년 한국음식 문화 연구원 개원1990년 1월 나이스데이 1호점 개점2000년 8월 에센디화장품 (주) 설립2008년 2월 순창고추장, 10년 연속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경영이념 및 전략경

  • [국제경영](주)대상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 전략 분석
  • (주)대상(구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1. 서론개 요(주)대상(舊 미원)은 조미료를 생산하기 위하여 1973년 인도네시아에 최초의 해외생산법인인 PT Miwon Indonesia Tbk(이하, PT Miwon)을 설립하였다. 이런한 결정은 우리 나라 기업들의 해외직접 투자가 사실상 전무하던 당시로서는 매우 과감한 것이었다.이 회사는 조미료 생산의 주원료인 당밀을 전량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당밀의 공급은 일본, 영국 등의 다국적기업들에 의하여 독점되고 있

  • [경영]인도네시아 경제동향 및 전망(주) 미원 진출전략
  • 목 차 Ⅰ.서론Ⅱ.본론1.인도네시아 국가소개2.인도네시아 투자환경3.분야별 경제동향 및 전망4.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 현황5.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6.향후 투자 시 고려사항Ⅲ.결론Ⅰ. 서론오늘날 세계경제는 흔히 ‘국적 없는 기업’이라 불리우는 다국적 기업들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다국적 기업들에 의해 세계는 하나의 시장을 형성하게 되었고 국내 기업들 또한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에 발맞추어 해외로의 투자가 불가피하게

  • [경영전략]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국제경영전략 순 서Ⅰ. 서론1Ⅱ.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1. 진출배경과 목적22. 사업현황33. 진출전 환경조사34. 진출방식 및 파트너 선정55. 회사 설립 절차 및 공장 건설6Ⅲ. 미원의 현지화 전략1. 인도네시아인의 특징72. PT MIWON INDONESIA의 현지화 전략73. 마케팅전략12Ⅳ. 재편되는 합작관계와 미원의 전략1. 재편되는 합작관계142. 상표전략의 수정153.

  • [국제경영]미원 인도네시아 진출과 현지화전략
  • 목차 Ⅰ.서론 . 1Ⅱ.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 21.진출배경2.산업현황3. 회사 설립 및 공장 건설Ⅲ.현지화 전략 . 41. 인도네시아인의 특징2. 현지화 전략3. 인사정책의 현지화4. 마케팅의 현지화5. 현지화 상표전략Ⅳ. 재편되는 합작관계와 미원의 전략 . 71. 재편되는 합작관계2. 상표전략의 수정3. 사업 및 지역 다각화Ⅴ.결론 . 101.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긍정적 평가2.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부정적 평가3. 미원이 나가야 할 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