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국제통상] 월마트 한국 진출 실패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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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월마트 국내 진출 이유 분석

2.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시한 대표적인 정책

3.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패한 이유 분석

4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가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2.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시한 대표적인 정책

□ 국내시장에서 미국시장에서와 같은 할인점 개념과 운영방법을 실시
o Everyday Low Price(언제나 낮은 가격)
o 도시외곽에서 주로 매장을 출점
o 단층에 모든 상품을 열거


3.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패한 이유 분석

□ 월마트의 국내 실패 이유는 실시한 정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으로 분석된다.

o 창고형 판매방식의 문제점
-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의 상품을 전시한 쇼핑매장이 아닌 고객들 이 다양한 가치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복합 쇼핑공간을 원함.
(백화점과 같이 쇼핑 오락 식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공간)

o Everyday Low Price(언제나 낮은 가격)의 문제점
- 월마트는 최소한의 직원, 서비스로 비용을 줄이고 많은 물건을 싼 가격으로 공급하는 가격경쟁력 중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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