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국제통상] 월마트 한국 진출 실패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마트 국내 진출 이유 분석
2.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시한 대표적인 정책
3.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패한 이유 분석
4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가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
2.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시한 대표적인 정책
□ 국내시장에서 미국시장에서와 같은 할인점 개념과 운영방법을 실시
o Everyday Low Price(언제나 낮은 가격)
o 도시외곽에서 주로 매장을 출점
o 단층에 모든 상품을 열거
3. 월마트가 국내에서 실패한 이유 분석
□ 월마트의 국내 실패 이유는 실시한 정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으로 분석된다.
o 창고형 판매방식의 문제점
-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의 상품을 전시한 쇼핑매장이 아닌 고객들 이 다양한 가치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복합 쇼핑공간을 원함.
(백화점과 같이 쇼핑 오락 식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공간)
o Everyday Low Price(언제나 낮은 가격)의 문제점
- 월마트는 최소한의 직원, 서비스로 비용을 줄이고 많은 물건을 싼 가격으로 공급하는 가격경쟁력 중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