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IS] 자동차 렌탈 업체 허츠 Hertz 의 IT기술 도입 성공 사례(GPS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Hertz 소개
2.본문설명
3.GPS?
4.Questions for Minicase
5.질의응답
- 본문내용
-
Hertz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렌탈업체로서, 여러 지역에서 수많은 경쟁사들과 고객유치 , 충성도 확보를 위해 경쟁하고 있다.
지난 수 년간, 경쟁은 심화되고 있고 산업 내 이익은 하락하고 있다.
Hertz는 1970년대 이래로 산업 내 의 IT 선도 기업이며 Mobile Commerce 개념을 적용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공항에 배치된 Hertz의 직원이 고객의 예약을 확인하고
렌탈 부스로 정보를 전송하면 렌탈 부스에서 현장의 직원에게 고객의 예약 정보를 알려주어 준비된 차량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PDA와 같은 무선 장비가 사용되는데,
이러한 장비를 통해 고객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과거 대여 기록을 알아볼 수 있으며 어떤 항공사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In-car Cellular Phones
Hertz 는 1988년부터 차량과 함께 휴대전화를 대여하기 시작했는데 당시로서는 엄청난 혁신이었다.
Additional Customer Services
Hertz 의 고객들은 목적지에 대한 정보, 긴급상황 시 필요한 전화번호, 쇼핑가이드, 레스토랑이나 호텔 같은 곳의 정보도 PDA나 무선 기기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Wi-Fi Connection
미국 내 주요 공항에 입지해 있는 Hertz 의 렌탈 부스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3. What are the benefits to Hertz of knowing exactly where each of its cars?
As a renter, how do you feel about this capabiliy?
> 차량 도난 및 범죄 방지효과
> 사생활 침해의 요소가 존재하는 것은 명백한 사실
- 참고문헌
-
http://www.hertz.com
http://www.neverlost.com
http://en.wikipedia.org/wiki/The_Hertz_Corporation
http://www.thefreelibrary.com
http://www.answers.com/topic/the-hertz-corporatio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