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세이클럽 기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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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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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언

1. 기업선정동기
2. 환경분석

E-business 특성과 모델수립
1. 고객
2. 상품
3. e-business 거래상대

E-business 사업전략
1. 상품 공급자와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전략
2. 상품에 적용되는 전략
3. 고객과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전략
4. 시장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전략

지불과 배달
1. 지불
2. 배달

세이클럽의 성공전략분석
1. 세이클럽의 수익사업
2. 세이클럽의 기타 전략
3. 성공요인

결언

본문내용
한동안 벤쳐 열풍이 불고 배너 광고와 유료 사이트 이외에는 뚜렷한 수익구조가 없었던 e-business 기업이 사라지고 또 새로운 기업이 생기는 일을 반복해왔다. 초기 불안한 전망 속에 2000년 10월 무렵부터 시작된 인터넷 업체들의 유료 서비스가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사이트의 특성에 맞는 유료 상품을 내놓은 이래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이에 맞춰 각 업체도 다양한 유료 아이템 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컨텐츠를 유료화할 경우 회원이 감소할 것이라는 당초의 전망과는 달리 컨텐츠의 질과 아이디어에 따라 새로운 수익모델로 정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
네오위즈의 경우, 인터넷 접속서비스인 '원클릭' 서비스 중심에서 현재의 주력사업인 ‘세이클럽’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며 회원수가 1150만명을 넘어선 데다 이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서비스 유료화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종합포털로의 변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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