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의 소개
2. 싸이월드 현재 시장점유율
3. 싸이월드 성공요인
4. 싸이월드의 STP분석
5. 싸이월드의 SWOT분석
6. 4P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싸이월드

요즘 닷컴업계의 최고 히트 상품은 단연 싸이월드(cyworld.com) ‘미니홈피’다. 폭발적인 인기로 ‘싸이질’(싸이월드 하기),‘싸이홀릭’(싸이월드 중독자) 같은 신조어를 만들어내면서 회원수 600만명 돌파. 월 페이지뷰도 78억건을 넘어 다음 카페를 위협하고 있다. 지난 1·2월 두 달간 매출만 50억원.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해(100억원)의 두 배로 잡았던 올해 매출 목표를 최근 500억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기에 이르렀다.
각종조사에서 블로그 부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싸이월드의 요즘 1주 순수방문자가 530만명(중복 제외·코리아클릭 조사)입니다.
전국민 10명중 1명이 싸이월드에 집을 짓고, ‘싸이질’(싸이월드 이용)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그렇다면 싸이월드가 수많은 유사 서비스 제공 업체인 프리챌, 세이클럽, 드림위즈 등을 제치고 독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서 일까? 물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문제는 '좋은'이란 '언제' '누구'에게 '무엇을' 하기 위해 '어떻게' 좋은가 라는 것이다. 더욱이 그 모든 조건을 갖춘 서비스와 시장의 조화가 성립되었다고 해도 시장에 그것을 어떻게 알리고 다른 경쟁회사의 서비스가 아닌 자기회사 서비스를 소비자가 선택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그것은 마케팅의 힘이었다. 비즈니스가 커지면 커질수록, 기업이 성장하면 할수록, 시장이 성숙하면 할수록 고도의 마케팅이 요구된다. 그렇다면 싸이월드의 성공한 인터넷 마케팅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1. 싸이월드의 소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분석
  • - 16-인터넷마케팅 조별발표 보고서-분석하기회사명 : (주)싸이월드회사설립일 : 1999.8.30설립배경 :-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사이트 명 : 한글 싸이월드 영문 Cyworld사이트 주소 : www.cyworld.comcyworld.co.kr현재 분야순위 1위, 분야 점유율 83.09% (랭키닷컴 11월 21일 자료)1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싸이월드는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뢰기반의 정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분석
  • 분석05Cyworld 문제점과 해결방안2. Cyworld 발달과정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침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서비스 시작2001년 9월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시작2002년 7월 뮤직시티㈜ 와 제휴해 ‘뮤직샵’ 오픈20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와 ㈜싸이월드 합병2003년 12월 ‘폰사진폴더’ 서비스 시작2004년 4월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2004년 6월 네이트닷컴, 인터넷 포탈 업계 주간 PV1위

  • [마케팅분석]인터넷커뮤니티 싸이월드의 전략분석
  • 싸이월드 II “ 솔루션 Market 분석문 제 제 기전략적 제안서 론환 경 분 석• 기 술• 정치 / 사회*프리챌의 표절*‘기획의 지적재산권 보호’에 대한 관심 확대.- 신생기업에게 불리한법적 환경 개선.1. 식상해진 아바타->미니룸2. 온라인 기업의 유료화 바람정치 / 법적 환경사회 / 문화적 환경Market 분석문 제 제 기전략적 제안서 론환 경 분 석• 고 객• 경 쟁 사• 자 사-지속적으로 인터넷 사용인구 증가.-성별차이 거의 없음. 단, 여

  • [인터넷마케팅] 국내기업들의 인터넷마케팅 현황 및 발전 전망
  • 전체 목차I. 인터넷 마케팅 이론II. 사례분석1 : 인터넷 서점의 성공실폐사례III. 사례분석2 : 커뮤니티 사이트의 성공실폐사례들어가며I. 인터넷 마케팅 이론 들어가며인터넷 마케팅 이론 목차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2. 인터넷마케팅의 특징3.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분석4. 국내 인터넷 마케팅 현황5. 인터넷 마케팅의 향후 전망들어가며1.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고객의 니즈(Needs)와 욕구(Desires)를 발견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 선정이유 2. 싸이월드 소개3. 환경분석4. 인터넷 마케팅전략-STP 전략 분석-SWOT 분석-4P MIX5. 결 론목 차소개1999년 싸이월드 설립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형성 및 도와줌*소개20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개설해 본 적이 있을 실겁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다른 SNS가 활성화되어 싸이월드는 점차 퇴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