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혼전동거`에 대한 대학생 인식도 조사(SPS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진행과정
2. 조사배경
3. 조사목적
4. 조사방법
4.1 조사방법 선정
4.2 표본크기 및 추출방법 선정
4.3 분석기법 선정
5. 조사내용
5.1 주요조사내용
6. 결과분석
7.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2008년 방영 된 SBS <달콤한 나의 도시>, Comedy TV <애완남 키우기 나는 펫>, 2008년부터 방영해온 MBC의 <우리 결혼했어요> 등의 혼전 동거를 소재로 한 TV프로그램은 혼전동거를 금기시해 온 사회 분위기가 점차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며, 특히 여성들의 동거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혼전 동거는 이제 한국 사회의 새로운 문화 키워드.
4.1 조사방법 선정
- 우선 1차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방법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수준에서 소비자의 인식과 반응을 파악할 수 있고, 통계처리를 통한 결과 수치화로써 조사결과를 객관화 할 수 있는 정량조사방법중 가장 대표적인 설문지법을 선택하였는데 그 이유는 다른 조사방법들에 비해 표본을 구하기가 용이하고 관찰법이나 면접법과 같은 정성조사보다 시간이나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이다.
4.2 표본크기 및 추출방법 선정
- 표본의 크기는 107명으로 하였고 표본의 추출방법은 가치관의 차이에 따른 집단간 이질성이 응답에 나타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이러한 상황에서 모집단의 특성을 잘 대표할 수 있는 층화표본추출법을 이용하였다. 충남대학교라는 전체집단을 각각 인문대학, 예술대학, 농생대학, 법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의학계열, 경상대학, 생활과학대학의 10개 소집단으로 분류 하였다. 그리고 아래 표와 같이 충남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각 소집단별 총 인원수와 성별 인원수를 분류하였고, 전체 인원수에 대한 각 소집단의 인원비율을 구하고 또 그 안에서 성별 인원비율을 구하여 그 비율에 맞게 조사 인원을 책정하였다.
자신의 의견 1 : 혼전동거는 꼭 사랑하는 사람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자신의 의견 2 : 혼전동거 시, 성관계를 갖는다고 생각합니까?
자신의 의견 3 : 혼전동거를 한다면 꼭 결혼을 해야 합니까?
배우자관련의견 1 : 지금 사귀고 있는 이성 혹은 앞으로 사귈 이성친구가 혼전동거를 원한다면 허락하시겠습니까?
배우자관련의견 2 : 지금 사귀고 이성 혹은 앞으로 사귈 이성친구가 혼전동거경험이 있다는 것이 연애관계에 영향을 줍니까?
타인관련의견 1 : 혼전동거를 하겠다는 동성친구가 있다면 찬성하십니까?
타인관련의견 2 : 혼전동거를 하겠다는 이성친구가 있다면 찬성하십니까?
배우자관련의견 3 : 자신의 결혼배우자가 혼전동거 경험이 있다면 결혼에 대한 의사결정에 영향을 줍니까?
배우자관련의견 4 : 자신이 혼전동거를 했다면 이성친구를 혹은 결혼배우자에게 말하시겠습니까?
일촌관련의견 1 : 자신의 아들이 혼전동거를 하겠다면 찬성하십니까?
일촌관련의견 2 : 자신의 딸이 혼전동거를 하겠다면 찬성하십니까?
일촌관련의견 3 : 자신의 사위가 혼전동거경험이 있다면 딸을 시집 보내겠습니까?
일촌관련의견 4 : 자신의 며느리가 혼전동거경험이 있다면 아들을 장가 보내겠습니까?
종합의견 : 전체적으로 볼 때, 혼전동거를 찬성합니까?
동일 집단군에 있는 집단에 대한 평균이 표시됩니다.
a 조화평균 표본 크기 = 17.317을(를) 사용
b 집단 크기가 같지 않습니다. 집단크기의 조화평균이 사용됩니다. 제1종 오류 수준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