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시장점유율 증대및 재포지셔닝위한 마케팅조사 분석(면접,설문조사 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8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꼬꼬면 시장점유율 증대및 재포지셔닝위한 마케팅조사 분석 (면접,설문조사 자료포함) 레포트입니다.
목차
[1]조사과정보고: 서론

1. 브랜드 개요
1) 꼬꼬면 탄생~출시직후
2) 시장 이슈(경쟁 심화/꼬꼬면의 매출 하락)
a. 라면 시장 경쟁 심화
b. 꼬꼬면 매출 하락세
3) 라면 시장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a. Porter’s Diamond Model
b. 5 forces Model
4) 라면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a. 꼬꼬면 SWOT분석
2. 꼬꼬면 문제점 파악
3. 꼬꼬면의 촉진전략
1)출시 초기
a.시민 참여형 마케팅, 소통 마케팅의 효과
2)최근의 근황
4. 꼬꼬면 마케팅조사 목적
5. 꼬꼬면 브랜드의 의사결정문제, 조사문제 제시

[2]조사과정보고: 면접
1. 면접조사 가이드 라인
2. 확정된 원인변수, 결과변수.

[3]분석
1. 조사의 결과
① 빈도분석
② 신뢰도분석
③ 요인분석
④ 회귀분석

[4]분석기반전략
1. 분석기반 전략 : 전략수단의 개발 - 본원적 전략
2. 제품 수명주기와 PPM에 따른 전략
3. 전략기반 기대효과

[5]참고문헌

[6]설문지/면접스크립트

본문내용
■셀렙 마케팅
꼬꼬면은 연예인 이경규를 내세워서 '제품'을 '제품을 만든 사람'과 연결시켰다. 이는 마치 아이폰과 스티브잡스가 함께 연상되는 것과 비슷했다. 아이폰을 실제로 생산하는 사람은 따로 있지만 사람들이 아이폰을 떠올릴 때 스티브잡스를 연상하는 것과 같이 꼬꼬면 또한 이경규라는 브랜드를 업고 시장을 개척했다.
참고문헌
브랜드 소개 ? 팔도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Main.aspx)
그래프 (출처: http://blog.naver.com/seungki7?Redirect=Log&logNo=90134171206)

꼬꼬면 매출 하락 관련 자료 ((http://n.breaknews.com)

분석자료 참고문헌 : 마케팅 조사 통계분석 ? 정동빈,원태연 저
마케팅연구방법론 ? 구동모 저
각종 석사 논문
현대사회와 전략경영 ? 조동성 저
Michael E. Porter -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 Diamond Model, 5 Forces Analysis
krajewsky & ritzman / 경쟁우위 8요소
팔도의 자본 상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211279649313&outlink=1
팔도 연혁 http://www.paldofood.co.kr/User/Paldois/History.asp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자료분석과 해석 구체적인 조사목적설정정보수집의 원천 및 조사의 설계,표본(sample) 및 자료수집의 절차 등을 정함㉠2차자료 수집과 평가:타기관에서 이미 만들어 놓은 것이므로 이를 수집하여 이용할 경우 시간과 비용 절약㉡1차자료 수집: 관찰조사, 면접조사, 설문조사, 실험조사 및 현지조사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는 단계※마케팅조사 절차개념장점단점(한계)장애요인(촉진요인)표준화․국제마케팅전략을 표준화하여 모든 국제시장에

  • [마케팅조사론] 하겐다즈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방안
  • 조사를 실시하여 하겐다즈의 경쟁력을 증진시키고자 한다.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현재 하겐다즈가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과 상황을 살펴보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조사를 위한 1차, 2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그리고 이에 따라 하겐다즈를 새롭게 이미지 포지셔닝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본 조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첫째, 현재 하겐다즈의 마케팅 방안과 현황을 분석하고 브랜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시장에서 고가의 정수기를 부담이 적은 렌탈 서비스라는 신 프로세스 설계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2) 유형2 제조업체 & 프로세스 개선 :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서비스 도입정수기라는 제품 판매를 통한 수익원과 코디라는 서비스를 통한 수익원이 있다. CRM(고객관계마케팅)의 전략으로 코디를 도입하여 고객을 평생고객‘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이러한 관계마케팅에서는 판매자가 고객과 광범위하고 깊은 관계를 개발, 유지하기 때문에 경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시장에서 고가의 정수기를 부담이 적은 렌탈 서비스라는 신 프로세스 설계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2) 유형2 제조업체 & 프로세스 개선 :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서비스 도입정수기라는 제품 판매를 통한 수익원과 코디라는 서비스를 통한 수익원이 있다. CRM(고객관계마케팅)의 전략으로 코디를 도입하여 고객을 평생고객‘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이러한 관계마케팅에서는 판매자가 고객과 광범위하고 깊은 관계를 개발, 유지하기 때문에 경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분석④ 1차 자료의 수집┌ 관찰법 : 정확한 자료응답거부 자료 획득, 탐색조사에 주로 쓰임│(표적집단)면접법 : 가설 도출탐색조사를 위해 많이 이용│ 실험법 : 외생변수 통제가 중요, 인과관계조사└ 서베이법 : 우편조사전화면접직접면접, 기술조사2. 마케팅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미시적 환경 분석 : 목표시장에의 적응 능력에 영향 ∼ 회사내, 공급자, 중간매매상, 고객, 경쟁자, 대중① 경쟁 환경 분석 : 경쟁 유형 파악 ->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