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시장점유율 증대및 재포지셔닝위한 마케팅조사 분석(면접,설문조사 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8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꼬꼬면 시장점유율 증대및 재포지셔닝위한 마케팅조사 분석 (면접,설문조사 자료포함)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조사과정보고: 서론
1. 브랜드 개요
1) 꼬꼬면 탄생~출시직후
2) 시장 이슈(경쟁 심화/꼬꼬면의 매출 하락)
a. 라면 시장 경쟁 심화
b. 꼬꼬면 매출 하락세
3) 라면 시장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a. Porter’s Diamond Model
b. 5 forces Model
4) 라면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a. 꼬꼬면 SWOT분석
2. 꼬꼬면 문제점 파악
3. 꼬꼬면의 촉진전략
1)출시 초기
a.시민 참여형 마케팅, 소통 마케팅의 효과
2)최근의 근황
4. 꼬꼬면 마케팅조사 목적
5. 꼬꼬면 브랜드의 의사결정문제, 조사문제 제시
[2]조사과정보고: 면접
1. 면접조사 가이드 라인
2. 확정된 원인변수, 결과변수.
[3]분석
1. 조사의 결과
① 빈도분석
② 신뢰도분석
③ 요인분석
④ 회귀분석
[4]분석기반전략
1. 분석기반 전략 : 전략수단의 개발 - 본원적 전략
2. 제품 수명주기와 PPM에 따른 전략
3. 전략기반 기대효과
[5]참고문헌
[6]설문지/면접스크립트
- 본문내용
-
■셀렙 마케팅
꼬꼬면은 연예인 이경규를 내세워서 '제품'을 '제품을 만든 사람'과 연결시켰다. 이는 마치 아이폰과 스티브잡스가 함께 연상되는 것과 비슷했다. 아이폰을 실제로 생산하는 사람은 따로 있지만 사람들이 아이폰을 떠올릴 때 스티브잡스를 연상하는 것과 같이 꼬꼬면 또한 이경규라는 브랜드를 업고 시장을 개척했다.
- 참고문헌
-
브랜드 소개 ? 팔도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Main.aspx)
그래프 (출처: http://blog.naver.com/seungki7?Redirect=Log&logNo=90134171206)
꼬꼬면 매출 하락 관련 자료 ((http://n.breaknews.com)
분석자료 참고문헌 : 마케팅 조사 통계분석 ? 정동빈,원태연 저
마케팅연구방법론 ? 구동모 저
각종 석사 논문
현대사회와 전략경영 ? 조동성 저
Michael E. Porter -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 Diamond Model, 5 Forces Analysis
krajewsky & ritzman / 경쟁우위 8요소
팔도의 자본 상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211279649313&outlink=1
팔도 연혁 http://www.paldofood.co.kr/User/Paldois/History.aspx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