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SSM 현황, 분석,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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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SM의 개념
2. 이용고객
3.SSM 현황
4.SWOT 분석
5. SSM의 차별화 전략
6.SSM의 미래

본문내용

SSM수가 전국적으로 554개에 이르고 있어(2010.4월) 중소유통점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음

최근 대도시에 이어 지방 중소도시로 확대되면서 중소유통점과의 갈등이 확산, 중소유통에 미치는 영향이 심화될 것

현재 정치권은 SSM을 강자로, 영세상인을 약자로 규정하며 SSM을 규제.SSM 규제 관련 법안들을 서로 경쟁하듯 봇물처럼 쏟아내며 SSM의 시장 진출을 억제함으로써 영세상인이 보호되고 서민경제가 활성화되는 듯한 태도를 보이고 있음.



SSM이 들어서는 것을 찬성하기도, 반대하기도 더 싸게, 편리하게 구입하고 싶기에 SSM을 반기는 입장도 있고, 이웃 같은 상인이 문을 닫게 되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표하는 이들도 있다. 또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는 정부의 개입이 요구된다는 의견도 있다.

SSM의 출점 속도를 늦추면서
중소 상인들의 경쟁력을 높여
SSM과 독립형 슈퍼들이 경쟁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게 목표!!
이를 토대로 관련된 법안 상정에 대해서도 논의가 활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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