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뛰드 하우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Introduction
1. 소비자 동향
2. 상황분석
3. 경쟁분석
4.SWOT분석
Ⅱ. 기업/제품/서비스
1. Marketing Objective
2. 에뛰드 하우스 마크
3. 핵심전략(Mission)
Ⅲ.STP전략
1. Segme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제품포지셔닝)
Ⅳ.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Distribution
Ⅴ. 결론
- 본문내용
-
Ⅱ. 기업/제품/서비스
1. Marketing Objective
프린세스를 꿈꾸는 20대 초반 여성들의 감성 세대 아이콘, 젊음과 아름다움, 삶에 대한 여성들의 다양하고 달콤한 꿈을 실현시켜주는 브랜드입니다.
2. 에뛰드 하우스 마크 그림 2. 에뛰드 하우스 마크
에뛰드의 심볼 마크는 소녀의 달콤한 꿈과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동경을 형상화 했습니다. 톡톡 튀는 매력이 넘치는 에뛰드Girl을 상징하는 sweet star는 삶의 반짝이는 주인공이고픈 소녀의 꿈을 담고 있으며, sweet heart는 에뛰드Girl의 세상을 향한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과 진실된 사랑에 대한 동경을 상징합니다. 마지막으로 sweet dream은 달콤한 상상이 가득한 꿈의 궁전 에뛰드로 여러분을 이끌어줄 마법의 호박마차를 표현합니다.
그림 3. 에뛰드 심볼마크 뜻
3. 핵심전략(Mission)
에뛰드 하우스의 출점 초기부터 지속적인 차별화된 핵심전략은 다음의 7가지입니다.
첫째, 공주들을 위한 핑크컬러의 프린세스 컨셉,
둘째, 1824의 타겟층을 명확화
셋째, 메이크업 중심의 매스뷰티 브랜드임을 잃지 않을 것
넷째, 세련된 저가의 이미지를 구축
다섯째, 완전판매시스템 정립
여섯째, 핑크컬러 아이덴티티를 유지
일곱 번째, 쉽고 재미있는 여자 감성브랜드 이미지 고착
이러한 7가지 핵심전략 외에 지속적인 저가브랜드로의 시장확대 및 성장을 위해서는 차후 4가지 전략을 추가하였습니다.
첫째,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프린세스 스토리
둘째, 쉽고 계절에 잘 맞으며 즉각적인 효과가 있는 고객 눈높이 상품을 개발
셋째, 감성과 재미가 어우러진 Fun한 매장의 이미지
넷째, 마음이 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개발
이를 핵심전략으로 선정하여 일괄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고객의 개인요인과 사회, 문화적 요인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타사와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니즈를 충족시킴.
Ⅲ.STP전략
- 참고문헌
-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주)에뛰드 사례 중심으로 / (저)고은혜,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831e4eb156b71e5cffe0bdc3ef48d419
http://blog.naver.com/yulis81?Redirect=Log&logNo=20030094778
http://blog.naver.com/cromcha?Redirect=Log&logNo=130077297951
자료평가
- 완전 짱인듯~~~~~~~
- gtre***
(2012.10.09 00:02: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