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게임시장에서의 넥센의 발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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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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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의 선정 배경
2. 넥슨의 주요 연혁
3. 넥슨의 조직도
4. 넥슨의 주요 재무제표
Ⅱ 본론
1. 환경분석
2. 주요문제선정
3. 문제가 발생하게 된 이유
4. 문제에 대한 대안
5. 대안에 대한 평가
6. 최적 대안 선택
Ⅲ 결론
1. 문제해결을 통해 예상되는 효과
2. 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론
- 본문내용
-
사회적 분위기
경쟁업체의 수익구조 모방화
게임 표절의 문제
게임시장의 발전가능성
제한된 장르
주요연령층의 변화, 성별변화
게임업체들의 사업 다각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넥슨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였지만
왜 고객층이 10대 위주로 편중되어 있을까?
목적 : 가족이 게임을 통해 함께 시간을 보내며 화목을
증진시켜 넥슨 게임에 대한 인식을 좋게함
게임을 통해 일정 권한을 부여받은 부모에게 아이들의 게임시간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함
게임을 함께하는 부모와 자녀에게는 게임에서 지급하는 게임머니나 경험치를 더 많이 제공
부모들의 게임후기를 공모하여 소정의 상품을 지급
목적 : 넥슨의 건전한 이미지를 확대시켜 게임에 대한 인식을
좋게하고, 우리 생활의 일부분으로 만드는 것.
오전 시간에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게임 및 컴퓨터에 대한 교육을 실시
오후시간에는 아이들에게 넥슨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함
저녁 및 밤 시간에는 가족들만의 공간에서 다 같이 넥슨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지역적으로 균등하게 개설하여 각 도시간의 불균형을 없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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