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와 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사례 조사 및 구매운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
본론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
- 국내사례
- 외국사례
결론
3) 사회적 책임 경영을 하는 기업을 대하는 소비자의 실천 방안 모색
- 본문내용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 기업이 성장, 발전하여 거대해지면서 주주,경영자,종업원,소비자,지역사회,중소기업등과 관계를 가지게 되어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는 동시에 사회의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기업은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해야 할 책임이 부과되는데 이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한다.
기업이 시민사회의 일환으로 사회공헌 등의 사회적 책임을 가질 행동을 하는 것 이다.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와 내부 직원의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의무를 말한다.
임의라는 단어가 핵심, 법률이나 윤리 기준에 의해 강제성을 가진 것이 아니라 기업이 자발적으로 스스로 실천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 SK텔레콤과 행복나눔재단, NGO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행복천사 캠페인은 고객이 기부한 금액만큼 SK텔레콤이 추가 기부하는 매칭 펀드 프로그램으로 조성된 기금은 결식아동들을 위한 도시락 지원 및 소외 청소년들의 도서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 모바일 헌혈 서비스는 긴급 수혈환자 발생시 SK텔레콤에 가입한 등록 헌혈 회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헌혈 참여를 권유하는 모바일 공익사업이다. 문자 메시지를 받는 대상은 헌혈 참여를 원하는 대한적십자사의 27만명 회원 중 SK텔레콤 가입 고객 15만명이나 된다
- T -together는 고객참여 공익포털사이트로 사람을 향하는 '개방,소통,참여'의 정신으로 모두 함께 나누고 공생을 실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