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신영 와코루와 남영 비비안의 재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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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 업 소 개
2.재 무 제 표 분 석
3.재 무 비 율 분 석
4.증 권 시 장 선 , 평 균 – 분 산 형
5.S W O T 분 석
본문내용
신 영 와 코 루
54년 신영염직 공업사를 창업하면서 시작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파운데이션 란제리 회사로 출발하였다.
대표 브랜드인 비너스를 통해 국내 란제리 전문 브랜드로서 국내 시장을 개척하면서 국내 시장의 변화와 유형을 주도해왔다. 이는 지난 70년 와코루사와의 합작을 성사시키면서 94년 ‘신영와코루’로 거듭났다. 그 동안 ‘쉘브라’나 국내최초 형상기억와이어를 사용한 ‘메모리 브라’. 브라의 옆 날개 흔적을 없앤 ‘누디브라’ 등을 개발하면서 국내 란제리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이와 같은 신제품 개발 노력을 바탕으로 능률협회 선정 브랜드 파워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다.

남 영 비 비 안
지난 57년에 출시한 비비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컴퓨터 재단 등 모든 생산 공정을 첨단화하여 한국 여성의 체형에 맞는 란제리 제품을 개발하여 기능성과 트렌디한 감각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즉 원자재 개발부터 과학적 시험에 이르기까지 단순한 미적 이너웨어를 넘어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엘레강스- 페미닌”을 주테마로 하여 전 연령층을 고객으로 하고 있다. 인기 연예인을 통한 광고를 통해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를 하고 있으며, 높은 인지도와 넓은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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