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남영비비안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업소개
1)기업소개와 연혁
2)CEO소개ㆍ경영이념
3)재무구조ㆍ사업현황
2.경영 전략 분석
1)시장환경 분석
2)소비자행동 분석
3)경쟁사 분석
4)SWOT 분석
3. 차별화 전략
1)시장세분화
2)4P
4.경영성관
1)기업관점성과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서론
현대사회 삶의 질의 향상은 패션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속옷도 패션의 일부라는 개념이 커져가면서 위생적이고 깨끗하기만 하면 된다는 예전의 속옷 개념에서 아름답고, 자신의 볼륨을 살려주면서 고급스럽고 기능적인 속옷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달리 속옷은 그냥 겉옷 안에 입는 옷이 아니라 체형을 아름답게 해줌으로서 마음을 즐겁게 하고 보정기능을 통해 망가져버린 몸까지도 제자리로 돌려주며 아웃웨어로서의 기능을 대신하는 다양성을 지닌 옷으로 재인식 되고 있는데 이러한 속옷 인식이 변화하면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속옷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로인한 관심은 속옷시장의 규모를 확대시켰다.
이렇게 속옷시장 확대는 속옷의 디자인과 품질, 소재, 기능 등에 있어 아웃웨어 만큼의 다양성을 창출해 내게 되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속옷에 대한 욕구와 함께 속옷시장의 확장에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였고, 현재 속옷 시장의 규모의 확장과 함께 다양한 속옷들이 다양한 경쟁을 하고 있다. 즉 타사들도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연령을 고려하여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경쟁은 더 과열될 수밖에 없게 되었고 이러한 과열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존의 마케팅을 계속해서 이용하기 보다는 좀 더 다양해진 소비층을 파악하고, 그들이 원하고 맞는 니즈를 파악하여 확장된 속옷시장의 규모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마케팅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속옷시장에서 소비자층에 따른 세분화된 마케팅으로 성공적으로 고객들을 이끈 비비안을 연구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www.vivieneshop.co.kr/default.asp
http://www.namyeung.co.kr/
http://www.j.co.kr/
http://focus.chosun.com
http://stock.daum.net
http://blog.naver.com/lbswish?Redirect=Log&logNo=80013428845
http://www.venus.co.kr/about/vision.asp
http://cafe.naver.com/pp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735
http://cafe.naver.com/ustock.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845
http://cafe.naver.com/fashionconsul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502
http://cafe.naver.com/fashionmerchandising/43323
http://www.dws.co.kr/kis2002/ceo/002070_ceo.htm#ceo_02
http://www.bodypopskorea.co.kr/
http://www.petitemariee.com/
www.dudeshop.co.kr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608/e2006080616371147670.htm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610/e2006102917513847670.htm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47951450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600525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