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남영비비안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업소개
1)기업소개와 연혁
2)CEO소개ㆍ경영이념
3)재무구조ㆍ사업현황

2.경영 전략 분석
1)시장환경 분석
2)소비자행동 분석
3)경쟁사 분석
4)SWOT 분석

3. 차별화 전략
1)시장세분화
2)4P

4.경영성관
1)기업관점성과

Ⅲ.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서론
현대사회 삶의 질의 향상은 패션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속옷도 패션의 일부라는 개념이 커져가면서 위생적이고 깨끗하기만 하면 된다는 예전의 속옷 개념에서 아름답고, 자신의 볼륨을 살려주면서 고급스럽고 기능적인 속옷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달리 속옷은 그냥 겉옷 안에 입는 옷이 아니라 체형을 아름답게 해줌으로서 마음을 즐겁게 하고 보정기능을 통해 망가져버린 몸까지도 제자리로 돌려주며 아웃웨어로서의 기능을 대신하는 다양성을 지닌 옷으로 재인식 되고 있는데 이러한 속옷 인식이 변화하면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속옷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로인한 관심은 속옷시장의 규모를 확대시켰다.
이렇게 속옷시장 확대는 속옷의 디자인과 품질, 소재, 기능 등에 있어 아웃웨어 만큼의 다양성을 창출해 내게 되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속옷에 대한 욕구와 함께 속옷시장의 확장에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였고, 현재 속옷 시장의 규모의 확장과 함께 다양한 속옷들이 다양한 경쟁을 하고 있다. 즉 타사들도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연령을 고려하여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경쟁은 더 과열될 수밖에 없게 되었고 이러한 과열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존의 마케팅을 계속해서 이용하기 보다는 좀 더 다양해진 소비층을 파악하고, 그들이 원하고 맞는 니즈를 파악하여 확장된 속옷시장의 규모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마케팅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속옷시장에서 소비자층에 따른 세분화된 마케팅으로 성공적으로 고객들을 이끈 비비안을 연구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vivieneshop.co.kr/default.asp
http://www.namyeung.co.kr/
http://www.j.co.kr/
http://focus.chosun.com
http://stock.daum.net
http://blog.naver.com/lbswish?Redirect=Log&logNo=80013428845
http://www.venus.co.kr/about/vision.asp
http://cafe.naver.com/pp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735
http://cafe.naver.com/ustock.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845
http://cafe.naver.com/fashionconsul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502
http://cafe.naver.com/fashionmerchandising/43323
http://www.dws.co.kr/kis2002/ceo/002070_ceo.htm#ceo_02
http://www.bodypopskorea.co.kr/
http://www.petitemariee.com/
www.dudeshop.co.kr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608/e2006080616371147670.htm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610/e2006102917513847670.htm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47951450
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600525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

  • 비비안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 기업의 시장 주도권 싸움이 엎치락 뒤치락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두 회사가 매출액 기준으로 50억원대의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 올 한 해도 이들의 경쟁이 볼만해졌다.특히 황신혜, 이혜영, 변정수 등 유명 연예인들이 론칭한 제품들이 홈쇼핑을 통해 소위 대박을 터트리면서 두 기업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다.신영와코루는 백화점, 로드샵 등 유통채널을 강화하고 대형프리미엄아울렛에 진출해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남영비비안은

  • [국제경영] 속옷산업 `남영L&F`의 해외진출전략
  • 비비안으로 흡수 합병2002. 2. 2002 경제정의기업상(섬유기타제조부문) 수상2002. 12. 한국유통대상 금상(전문점 부문) 수상2003. 0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브랜드명품부문 명품상 수상 2003. 08. (주)비비안에서 (주)남영L&F로 상호변경2003. 10. 브랜드가치평가1위브랜드(여성언더웨어부문)선정2003. 11. 대한민국경영품질대상(리더십부문)대상 수상2003. 12. 한국유통대상(산업자원부장관 표창)수상 Ⅱ. 본론 2 - 남영 L&F의 해외진출전략1. 해외진출동기 -전략적

  • [인적자원 교육 개발 관리] 속옷업체 남영L&F(비비안)과 좋은사람들
  • 목 차 Ⅰ. 서 론1. 들어가는 말2. 기업 선정 이유3. 기업소개1). (주)남영L&F2). (주)좋은사람들Ⅱ. 본 론1. 교육내용1). (주)좋은사람들2). (주)남영L&F2. 비교분석Ⅲ. 결 론1. 제안점2. 맺음말3. 참고자료Ⅰ. 서 론1. 들어가는 말기업의 경영환경이 복잡해지고 미래예측이 불가능할수록 노동력, 자금 등과 같은 물적 자원보다 창의력, 기획력 같은 무형자산이 성장에 기여하는 핵심역량으로 부상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무형자산이 기업의 가장 중요

  • 비비안 & 비너스 제품포지셔닝
  • 비비안급 이상의 고급 브랜드만 전문점에서 전개함에 따라 전문점의 고급화 추진2) 전문점 내에 운영되는 품번 수를 집약 관리하여 인기상품 및 특화상품 위주로 집중구성- 지역별 맞춤형 구성각 지역별 과거 실적판매 DB분석을 통해 지역별 인기상품의 특성을 분석하여 집중 공급 품번 및 특성화 품번을 선정하여 구성아이템별 인기상품의 집중관리로 실 매출 극대화 추구- 차별적 제품 공급전문점 전담 제품 수주 팀 운영 (매장특성에 맞게 제품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