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EBLIN 에블린 브랜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요
<에블린> 브랜드 선정동기 및 조사방법

◉ Brand Background
◎ Company vision
◎ Brand history
◎ Brand Name & Image 어원, 의미
◎ Brand image (Image Positioning)

◉ 외부환경 Ex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 이너웨어 업계 특징 및 동향
◎ 경쟁브랜드 (competitor analysis)
◐ 비비안 ◑
◐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 ◑
◐ 섹시쿠키 ◐

◉ 내부환경 In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 매출액
◎ 회사조직도

◉ 소비자 분석 Customer Analysis
◎ 소비자 설문조사 분석
◎ 인구 통계적 특징
◎ 심리적· 개인적 특징
◎ 에블린 Targeting

◉ Review of Current Marketing Mix
◎ 상품전략
◎ 가격전략
◎ 광고전략
◎ 입지· 유통 전략
◎ 영업전략
◎ 고객서비스, 기타

◉ SWOT분석

◉ 브랜드(or회사)의 향후전략

◉ 결론

◉ 참고문헌

◉ 조사후기

본문내용
◉ Brand Background
◎ Company vision
이랜드 E·LAND
에블린의 회사인 이랜드는 현재 패션 이너웨어 부분에서 에블린 뿐 아니라 헌트, 더데이언더웨어, 바디팝스, 쁘띠랭, 빅맨, 오엑스, 오엑스밀라노, 엔엑스21, 마리끌레르의 다양한 컨셉과 감각의 브랜드를 경영하고 있으며, 오는 2010년까지 이너웨어 부분에서 연 6000억 원의 매출규모로 확장할 계획이다.
경영이념은 다음과 같다.

이랜드 경영이념 : 나눔, 바름, 자람, 섬김
1. 나눔 -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합니다. 기업은 소속되어있는 직
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합니
다.
2. 바름 -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합니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
을 내야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3. 자람 - 직장은 인생의 학교여야 합니다.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도 우리에겐 목표입니다. 직장은 인생
의 모든 짐을 나누어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이여야 하며, 사회의 지 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합니다.
4. 섬김 -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만이 정직한 이익을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만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
다.

◎ Brand history
브랜드 ‘에블린’은 2000년 5월 신촌점을 시작으로, "고품격 프렌치 스타일 란제리
"라는 페미닌 감각의 패션 란제리로 첫 선을 선보였다.
‘섬세한 여성미를 세련된 도시적 감각으로 표현한 프렌치 스타일의 란제리’라는 컨
셉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서울, 인천, 경기에 56개의 매장과, 지방 곳곳 제
주도까지 40여개의 매장을 확장하였다.
에블린은 20대 중반에서 후반의 젊은 감성을 가진 커리어 우먼을 메인 타겟으로
고품격, 합리적인 가격대의 패션 란제리를 제안하고 있다.

◎ Brand Name & Image 어원, 의미


EBLIN
Elegant (우아하고)
&
Beautiful (아름다운)
Lingerie 를 의미한다.


◎ Brand image (Image Positioning)



참고문헌
이랜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eland.co.kr/
에블린 공식 홈페이지 http://www.eblin.com/
에블린 싸이월드 홈페이지 http://club.cyworld.com/EBLIN-Masstige
네이버 블로그 2009/2/15 게시 http://blog.naver.com/hime0215/70042231602
네이버 블로그 2007/9/19 글 http://blog.naver.com/monghome/20041860623
매경이코노미 2007/12/19기사 「여대 앞 패션속옷점 잘 나가는 이유」
매경이코노미 2006/11/13기사 「속옷도 명품시대」
매일경제 2007/12/7기사 「속옷, 또하나의 바디랭귀지」
브레이크 뉴스 2008/10/22 기사 「란제리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라! 다양한
스타일의 란제리 봇물」
패션채널 2009년 5월호 p112~117 「패션 브랜드 이너웨어 런칭 열풍」
패션채널 2008년 10월호 p76~77 「이너웨어, 소수 독점에서 多브랜드 시장으로」
패션채널 2008년 9월호 p114~117 「이너웨어 시장 핫이슈 점검」
패션채널 2007년 12월호 p80~82 「inner wear - 새로운 테이스트를 발굴하라」
패션채널 2006년 1월호 p110~112 「이너웨어 시장 지각변동 예고」
패션채널 2005년 12월 p95 「패션 브랜드, 외도 어디까지?」
설문조사 - 온라인, 신촌, 신천, 명동에서 10~30대 129명 (남 : 32명, 여 : 97명)
인터뷰 - 2009년 6월 1일 이랜드 가산동 본사, 에블린 이동봉 팀장님 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land 이랜드 마케팅전략
  • 전략4. 철저한 현지화 전략매장 로고 색상은 중국인이 선호하는 빨간색, 브랜드 이미지에 적용 5. 유통전략직영점, 백화점 위주의 제품 판매’00년도부터 노세일 정책으로 브랜드이미지 관리와 수익성 향상매장당 이익률은 매출액의 40%, 정상판매율 80~90%, 재고율 10~20%카탈로그, TV광고보다는 매장 VMD 강화제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 매출액으로 홍보 진행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넓은 영토로 인한 유통체계 구축의 어려움.다양

  • 좋은 사람들 마케팅전략
  • 에블린을 우리의 경쟁기업으로 선정한 것이다. marketing strategy4p 분석productplacePromotionpricedesign : 단순히 안에 입는 속옷이 아닌 드러내는 속옷의 디자인 color : Pink를 Main Color로 기능을 중시하는 현재 시장에서 패션을 강조1~10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현재 매장 수 35여개(연말까지 50개 계획)  가두점으로의 전환 추구이너웨어와 함께 바디케어, 악세사리등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토탈 브랜딩 전략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 모델이었던 엘리

  • [마케팅 전략] 미샤의 헬스제품, 속옷 시장진출 분석
  • 마케팅 목표① 성장중심: 최근 젊은 층을 타겟으로 시장에 진출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 ② 수확중심: 신영와코르, 남영 L&F, BYC 속 옷경쟁우위경쟁자 대비 자사의 강점과 약점고객중심 경쟁사 상품 분석세부항목가중치신영와코르마루이너웨어에블린BYC기능209376착용감409477디자인107695가격 적합성205838브랜드이미지108694합계100790500660650강점저렴한 가격으로 시장공략가능타사의 앞선 시장진출 사례를 적극적 활용

  • 이랜드그룹 기업경영전략분석및 이랜드 해외진출 기업전략분석과 이랜드 미래전망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브랜드와 뉴발란스 라이선스 사업부문이 있다.1980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서 박성수에 의해 창립되었다.이화여자대학교 앞에서 잉글런드라는 이름의 보세의류가게를 시작했고, 1986년 잉글런드라는 이름을 이랜드로 변경하고 법인화하여 성장시켰다.多브랜드, 서브브랜드를 출범시키는 마케팅전략으로 1989년 아동복 사업진출, 1990년 시계 및 쥬얼리 사업 진출과 여성 캐주얼 부문에 진출해왔다. 1993년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였다.-이랜드이랜

  • [마케팅] 속옷 - 좋은사람들 분석
  • 에블린을 우리의 경쟁기업으로 선정한 것이다. marketing strategy4p 분석productplacePromotionpricedesign : 단순히 안에 입는 속옷이 아닌 드러내는 속옷의 디자인 color : Pink를 Main Color로 기능을 중시하는 현재 시장에서 패션을 강조1~10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현재 매장 수 35여개(연말까지 50개 계획)  가두점으로의 전환 추구이너웨어와 함께 바디케어, 악세사리등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토탈 브랜딩 전략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 모델이었던 엘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