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왕관표 임실치즈피자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1. 서 론

2. 본 론
☞ 환경 분석(기업 분석, 경쟁사 분석, 시장분석)
☞ SWOT 분석(핵심역량 포함)
☞ 4P 분석
☞ 성공사례분석
☞ 앞으로의 전망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한겨레신문] 전북 임실군은 2006년 9월 6일 “임실치즈를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왕관표 임실치즈피자가 창업 2년 만에 전국에 체인점 140곳, 중국에 3곳 등을 낼 만큼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쌀 소비를 위해 쌀가루로 만든 피자빵 개발에 성공했다. 피자빵(도우)은 1개당 쌀 소비량이 500g(수분포함)으로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간 20㎏들이 8천가마에 해당하는 180t을 사용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조사결과, 쌀로 만든 피자는 밀가루와 달리 주식으로 대체할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김명진 임실군 치즈산업팀장은 “행정자치부 신활력사업인 임실치즈밸리 육성사업을 통해 임실치즈와 피자를 고급 브랜드로 만들어 외국제품과 경쟁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일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임실치즈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낙농특성화대학인 한경대학교, 농촌진흥청 축산연구소,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임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이 산·학·연·관 협약식을 맺었다.
2006년 현재 위의 기사 내용 처럼 임실치즈피자가 국내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창업 2년만에 전국 체인망을 급속도로 늘리며 피자 시장 진출에 성공 하였고, 현재 막강한 외국 브랜드 피자 업체와 경쟁을 가속화 하고 있다. 어떻게 임실치즈피자가 피자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으며,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우리 조에서는 임실치즈피자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하여 한국계 피자 브랜드의 혁신을 알리고자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검색 사용
http://cafe.naver.com/guze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76
http://cafe.naver.com/changupdoctor/2034
http://franz.co.kr
네이버뉴스 [국정브리핑 2006년 7월 26일자]

임실치즈피자 홈페이지 참조
http://www.imsilpizza.com/ 임실치즈피자(박명수)
http://www.imsilcheesepizza.com/ 지정환임실치즈피자
http://www.misarangpizza.co.kr/ 미사랑임실치즈피자
http://www.imsil49.co.kr/ 임실49피자
http://www.imsilsutapizza.com/ 임실수타피자

구글사이트 검색어 사용(http://www.google.co.kr)
다음사이트 창업파트참조(http://sbiznews.biz.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도미노피자의 현지화전략
  • 피자는 1990년 1호 점인 오금점이 문을 연 후, 1999년 100호점을 돌파했고 2003년에는 더블크러스트의 대성공으로 200호점 돌파와 함께 1,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고객의 입맛에 맞춘 피자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최대 피자 배달전문점으로 입지를 굳혀 현재는 전국 255개의 매장을 개설하였다.도미노 피자의 경영전략1. 글로벌 도미노 피자의 브랜드 이미지도입 (글로벌통합전략) → 30분 이내, 편리하게.2. 현지화 된

  • (취미와 예술 C형)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표적 성공사례로서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7) 푸드 투어리즘 - 임실 치즈마을전라북도 임실군에 위치한 치즈마을은 우리나라 치즈의 원조 생산지로서 임실치즈의 뿌리를 가진 상징적인 마을이다.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치즈마을이란 테마를 설정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꿈꾸며 바른 먹을거리와 아이들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마들로서 마을 사람들이 직접 진행하는 치즈낙농체험과 흥겨운 농촌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하

  • [마케팅] [소비자행동론]피자헛(Pizza-Hut) 마케팅전략 및 소비자만족도 조사(A+리포트)
  • 피자 브랜드 이다.피자의 국내시장 도입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요소들을 분석해 보았다.□ 피자헛 연혁- 1985 한국 피자헛 1호점 이태원 개설 - 1987 88서울 올림픽 공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전략1.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1)고객 만족도 실시간 조사 실시은행권 최초로 영업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신한카드는 월별이나 분기별로가 아닌 실시간으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고,나타난 결과는 즉시 경영 정책에도 반영한다.(2) 매니저제도각 지점장들과 부지점장들이 객장입구에서 직 접 고객을 창구로 안내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것 또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3)직원의

  • [프랑스문화] 프랑스음식문화
  • 임실에서 처음으로 제조되었다.고대 그리스에 버드나무로 만든 바구니에 치즈를 넣어 숙성시켜 먹는 것을 formos라 불렀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이 forma>formage로 변형되었다가 오늘날의 formage(프랑스)로 변형된 듯하다. 각국의 치즈 명칭은 cheese(영국), fromage(프랑스), kase(독일), formaggio(이탈리아), gueso(스페인)라고 부른다.3. 치즈의 종류치즈는 천연 치즈와 가공 치즈로 나뉜다.◈ 천연 치즈종류가 매우 많고 대표적인 것만 해도 세계에 400여 종류가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