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왕관표 임실치즈피자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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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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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1. 서 론
2. 본 론
☞ 환경 분석(기업 분석, 경쟁사 분석, 시장분석)
☞ SWOT 분석(핵심역량 포함)
☞ 4P 분석
☞ 성공사례분석
☞ 앞으로의 전망
3.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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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한겨레신문] 전북 임실군은 2006년 9월 6일 “임실치즈를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왕관표 임실치즈피자가 창업 2년 만에 전국에 체인점 140곳, 중국에 3곳 등을 낼 만큼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쌀 소비를 위해 쌀가루로 만든 피자빵 개발에 성공했다. 피자빵(도우)은 1개당 쌀 소비량이 500g(수분포함)으로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간 20㎏들이 8천가마에 해당하는 180t을 사용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조사결과, 쌀로 만든 피자는 밀가루와 달리 주식으로 대체할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김명진 임실군 치즈산업팀장은 “행정자치부 신활력사업인 임실치즈밸리 육성사업을 통해 임실치즈와 피자를 고급 브랜드로 만들어 외국제품과 경쟁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일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임실치즈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낙농특성화대학인 한경대학교, 농촌진흥청 축산연구소,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임실치즈축산업협동조합이 산·학·연·관 협약식을 맺었다.
2006년 현재 위의 기사 내용 처럼 임실치즈피자가 국내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창업 2년만에 전국 체인망을 급속도로 늘리며 피자 시장 진출에 성공 하였고, 현재 막강한 외국 브랜드 피자 업체와 경쟁을 가속화 하고 있다. 어떻게 임실치즈피자가 피자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으며,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우리 조에서는 임실치즈피자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하여 한국계 피자 브랜드의 혁신을 알리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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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식검색 사용
http://cafe.naver.com/guze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76
http://cafe.naver.com/changupdoctor/2034
http://franz.co.kr
네이버뉴스 [국정브리핑 2006년 7월 26일자]
임실치즈피자 홈페이지 참조
http://www.imsilpizza.com/ 임실치즈피자(박명수)
http://www.imsilcheesepizza.com/ 지정환임실치즈피자
http://www.misarangpizza.co.kr/ 미사랑임실치즈피자
http://www.imsil49.co.kr/ 임실49피자
http://www.imsilsutapizza.com/ 임실수타피자
구글사이트 검색어 사용(http://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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