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의 글로벌 소싱 도전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경영의 이케아 사례를 번역 요약한 것임
목차
1.조기 수업: 깊이 뿌리 박혀 있는 문제
2.요구되는 행동: 새로운 이슈와 새로운 옵션
3.새로운 위기
본문내용
IKEA의 글로벌 소싱 도전 : 인도의 융단과 중국의 노동력

회사 품질 보증 프로그램의 외부적 모니터링을 제공하는데 집중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는 잘 알려진 이 스칸디나비아의 회사는 고객의 불만을 조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급자의 공장 내에서의 아동의 노동 법령에 대한 임의적인 검열을 하고 있다.

조기 수업: 깊이 뿌리 박혀 있는 문제

인도가 카펫과 융단에 있어서 가장 큰 구매 원천이 되면서 Barner는 특히 남부아시아의 아동 노동력 착취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문을 구하기 위해 Swedish Save the Children와 UNICEF와 ILO와 접촉하였다. 그녀는 곧 신뢰성을 가지는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인도의 아동 노동력에 대한 추정은 1991년의 인구조사에서 추정하는 15세 이하 아동 인구 1130 만 명부터 Human Rights Watch가 추정하는 600만 명과 1150만 명 사이에 있을 것이라는 것과 같이 다양하다. 분명한 것은 가사 도우미, 길거리 행상이나 거지뿐만 아니라 농촌이나 탄광, 채석장, 공장에서 일하고 있는 5세 정도의 어린이들의 수가 많다는 것이다. 전체로 볼 때, 추정적으로 20만명 아동들이 카펫 공장에 채용되어 큰 공장의 직기에서, 작은 하청업체에서 일하거나 여분의 소득을 위해 전체 가족이 직기를 두고 일하고 있는 가내 수공업의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아동들은 보통 1000에서 10,000 루프(30에서 300달러) 정도인 그들의 부모님이 지고 있는 빛을 탕감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노예의 상태로 놓여진다. 그러나 천문한적인 이자율과 아동에게 주어지는 매우 적은 소득으로 인해 이러한 정도의 빚을 다 갚는데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 실제로, 어떤 아동은 결국에는 그 빛을 다 갚지 못하고 그 자신의 아이에게 넘겨주기도 한다. 인도 정부는 영국 지배하인 1933년에 Children Act가 공표된 이후부터 위법인 속박된 노동을 폐지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정부는 속박되지 않은 아동 노동을 빈곤과 미개발에서 발생하는 사회경제적인 현상으로 특징짓고 그것에 대해서는 확실을 자세를 취하지 않고 있다. 1986년은 아동 노동 방지법은 위험한 산업으로 한정하여 14세 이하 아동의 노동 사용을 금지하고 다른 산업에서의 아동의 노동시간과 조건을 규제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는 대부분 아동들이 부모와 함께나 그들의 보호아래서 농촌이나 가내산업이나 도우미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제로 법률은 특수한 수공예 능력을 세대에서 세대로 전수하는 것을 적법하게 하기 위해 특별히 아동들이 공예산업에서 일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비판가들은 이러한 법률이 있다고 해고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법 집행이 엄격하지 않기 때문에 속박적인 노동을 포함하는 아동 노동착취가 널리 퍼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IKEA 이케아 글로벌 마케팅전략에 대한 사례연구
  • IKEA는 현지의 문화와 생활양식의 차이를 좁히는데 있어 그들의 문화와 방식을 현지에 맞추려는 노력보다 그 반대의 노력을 통해 전 세계를 IKEA에 수렴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공격적인 진입과 경영이 가능한 것은, 쉽게 모방하기 힘든 그들만의 확고한 기업 문화가 바탕이 된 것은 물론, 가격이 낮은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IKEA 사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이라면, 그들의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보다 그러한 현지화 노력 속에서도 표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글로벌 기업으로 진화했다. 1999년과 2008년을 비교해 볼 때, 매출액 약 45% 매장 방문객 수 약 52%가 증가하는 기록적인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IKEA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우리는 디자인 차별화와 아웃소싱 등의 사업 시스템과 함께 표준화와 차별화 전략을 병행하고 있는 IKEA의 미국 마케팅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유럽 시장과 미국 시장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 전략 두 가지 분야를 조사한 후 이를 비교 분석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분석 결과를

  • [소비자행동] IKEA 이케아의 소비자 브랜드 지각 성공전략
  • ikea.comwww.ikea-group.ikea.com/corporatewww.interbrand.comwww.businessweek.comwww.seri.org 이케아(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 뤼디거 융블루트, 배인섭 역, 미래의창, 2006IKEA의 디자인 경영사례 연구 - 신용준,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2005이케아의 형성과정과 디자인 전략에 대한 연구 - 이융상, 서원대학교 예술문화연구소, 2003KEA의 성공배경과 디자인특성에 관한 연구 - 양영완, 한국가구학회지 제13권 제3호, 2002이케아의 인테리어 시장성공전략 연구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글로벌기업1.국내기업단계2. 국제기업단계3. 다국적 기업단계4. 글로벌기업 단계전략적 지향국내중심수출 중심의다국가적 다국가적이란 해외에 여러 개의 시장을 가지는 것을 말한다.다국적 마케팅, 제조, 연구개발이 해외 여러 국가에서 수행된다.글로벌발전 단계초기 해외시장 진입해외시장에서의 경쟁적 입지폭발적 성장(국제적인 기업확장)글로벌(기업이 국가를 초월)조직구조국내시장 중심 구조+ 수출부서기능별or부문별 구조국

  • [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의 소싱전략 -월마트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글로벌기업의 소싱전략- 월마트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목 차 ✱Ⅰ. 서론 21. 글로벌 소싱의 개념 22.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2Ⅱ. 본론 31. 회사소개 31-1. 월마트 기업소개 3⑴ 기업체현황 3⑵ 월마트의 기업문화 : 세 가지 기본 신념과 열 가지 경영지침 3⑶ 월마트의 성공요인 51-2. 월마트의 해외진출현황 5⑴ 해외진출배경 6⑵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7⑶ 해외진출사례 92. 월마트 기업의 소싱전략 122-1. 월마트 기업의 글로벌 소싱전략 12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