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medical system 사례연구,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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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GEMS의 CEO, Joe Hogan의 과제는?
2. Healthcare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트랜드
3. GEMS의 GPC 전략
4. GEMS에서의 중국시장
5. Hogan의 중국전략에 대한 나의 조언
본문내용
1. GEMS의 CEO, Joe Hogan의 과제는?

2002년 초, General Electric Medical System(GEMS)의 CEO로 임명된 Joe Hogan이 당면한 과제는 중국에서의 사업전략을 기존의 GPC 전략 중심에서 어떻게 하여 “In China For China" 를 달성할 것인가 였다.

사업 환경은 게놈연구과 의료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개인 의약품 개발과 개인적 진단이 가능해졌고, 이로 인하여 의료기기 역시 전통적인 공학적 분야에서 생화학분야로의 접목이 필요로 해 졌으며, 나아가 소프트웨어 회사들과 협력, 경쟁하는 법을 배워야 했다.

또한 글로벌로는 인구의 노령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사이의 의료서비스 차이가 더 벌어지고 있으며, GE 내부에서는 수익률을 기존의 25%에서 35%
까지 끌어 올릴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2. Healthcare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트랜드

21세기 초에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건강보험이 등장하고, GNP 대비 건강관리 비용이 30여년간 계속 증가해 왔으며, 노령화의 진전 및 중산층의 증가로 더 나은 Healthcare 를 받는데 관심이 늘어 왔다. 이 분야에서의 핵심적인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Genomics
게놈 연구와 단백질 유전 정보학의 발달로 병든 세포의 잘못된 DNA를 건강한 DNA로 바꾸는 수준까지 유전자 치료가 도입되었다. 이를 위해 진단 영상기술의 진보를 필요로 했으며, 기존의 X-Ray, MRI에서 새로운 장비인 PET 검사기계로 전환하게 되었다.

2) Health IT
치료정보 데이터의 대규모 IT 처리가 필요로 하게 되었으며, 이 분야의 미국 장비시장만 해도 30억불을 초과 하였다. 이 새로운 시장에 GEMS는 경쟁사인 Siemens, Philips 등과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었다.1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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