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의 해외 합작투자 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E 기업소개


2. opening case - GE의 합작회사들

2.1. GE의 해외진출 전략의 변화

2.2. GE의 해외 합작투자 성공사례

2.3. GE의 해외 합작투자 실패사례


3. 질문 및 토론
본문내용
1. GE 기업소개


ㆍ국가 미국
ㆍ업종 발전과 수처리, 석유와 가스, 에너지 관리, 항공, 운송,
헬스케어, 지능플랫폼, 금융서지스, 조명 및 가전
ㆍ설립일 1878년
ㆍ본사 코네티컷주 페어필드
ㆍ총자산 7,512억 1,600만 달러(2010)


1878년 발명가 토머스 A. 에디슨(Thomas A. Edison)이 설립한 전기조명회사를 모태로 한다. 1892년 에디슨 종합전기회사와 톰슨휴스톤전기회사가 합병하여 제너럴일렉트릭(GE)이 탄생했다. 워크아웃, SWOT분석, 전략계획(Strategic Planning) 등 경영 기법을 만들어 내는 등의 혁신적 경영기법으로 현대기업경영의 우수 사례를 제시하였다.
한국에서는 1976년 GE코리아(GE인터네셔널인코퍼레이티드코리아)의 공식 출범 후 발전설비, 항공기엔진, 산업설비, 의료기기, 플라스틱, 가전 및 금융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했다. 1984년 GE삼성의료기기(현재 GE헬스케어코리아), 1987년 GE플라스틱스 (2007년 매각), 1996년 GE캐피털, 1998년 GE삼성조명(현재 GE라이팅), 2001년 GE센싱, 2002년 GE워터프로세스테크놀로지, 2004년 GE헬스케어바이오사이언스, 현대캐피탈(2004년) 및 현대카드(2005년) 합작 등 첨단 기술과 금융 분야에서 사업을 확대하였다.


2. Opening Case - GE의 합작회사들

2.1. GE의 해외진출 전략의 변화
과거 GE는 해외시장 진출 시, 과거에는 완전한 통제를 위해 현지기업 인수나 해외자회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고수했었다. 그러나 200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합작투자가 강력한 전략적 무기이자 선호하는 진입방법으로 떠올랐다. GE는 다른 방법들이 모두 효과가 없다고 판단될 때 합작 회사 설립을 추진했다. 이러한 전략적 전환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로는 인수가격 상승이다. 인수 후에 생길 수도 있는 위험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에 매수하기 보다는 합작투자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투자전략의 일환으로서 이러한 m&a가 일어났다고 할 수있다. 앞으로 세계적으로 거대한 수익이 기대되는 시장에서, 기존의 유투브회사의 기술과 보급력을 가져오려는 의도인 것이다. 구글의 인수 결정으로 유튜브는 1년여만에 브랜드가치가 엄청 상승한 성공신화를 이룰 수 있게 되었고, 인수 이후  유투브의 광고 등의 수입원으로 유투브와 구글은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이렇게 다국적 기업이 성공전략은 매우 다양하다. 여러 다국적 기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사례1. Amway유통채널 간소화 사례2. 동풍열달기아 3.유통과 현지화3. 유통과 현지화 사례1. 초코파이유통과 현지화 사례2. 홈데포유통과 현지화 사례3. 월마트유통과 현지화 사례4. Best buy4. 유통과 합작투자4. 유통과 합작투자 사례1. SPA 유통과 합작투자 사례2. 켈로그 인도시장실패5. 유통과 브랜드가치5. 유통과 브랜드 가치 사례1. 금호타이어유통과 브랜드 가치 사례2. 로만손 시계1. 유통의 의의와 현 실태상품 따위가 생산자에서 소비자, 수요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성공사례를 모방․참조할 필요성이 큼- 공동목표와 신뢰관계를 기초로 한 신축적 운용(2) 제휴운용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적 제휴의 결실과 수확에 직결되는 행위 과정임- 제휴당사자간의 이질적 문화를 극복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과정임- 제휴관계의 구축이 완벽하더라도 제휴의 운용이 성공적이지 못하면 당해 제휴는실패할 가능성이 큼(3) 성공적 제휴운용 및 관리의 기법■ 유능한 제휴관리자(Alliance Manager)의 육성과 상응한 대우

  • [미스터피자 국내,해외 마케팅전략] 미스터피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미스터피자 한국,해외(중국,동남아) 마케팅전략 분석과 전략제안 레포트
  • 해외시장 마케팅 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시장 상황분석2) 중국기업과의 합작투자3) 미스터피자 중국시장 성공요인4) 중국에서의 매장전략5) 제품 전략6) STP 분석7) 마케팅 전략① 이벤트 마케팅② 스타마케팅(2) 미스터피자 동남아 진출사례Ⅲ. 결론I. 서론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① 창립: 1990년 ㈜ 한국 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개점② 매장: 458개점 (2014.5월 기준. 국내 421개, 해외 37개점)③ 매출액: 전년 대비 7.2% 감소한 1620억 원

  • GE의 Innovation System - 의료분야의 혁신 시스템
  •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공정혁신을 통해서 기업혁신의 우수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 또한 기업혁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위에서 살펴보았듯이 해외와 국내 모두 기업혁신시스템이 도입되어 많은 기업들이 이윤을 창출하였고,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본보고서는 많은 기업들 가운데 100년 넘게 지속되었고,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는 GE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