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
- 목차
-
6시그마의 개념과 경영전략, 국내현황, 경영사례
목차
* 6시그마 경영
Ⅰ. 6시그마의 개념
Ⅱ. 국내현황
Ⅲ. 6시그마 경영사례
1. 국외
2. 국내
1) 전자분야
(1) LG전자
(2) 삼성전자
2) 자동차분야
(1) 현대, 기아자동차
(2) 만도
Ⅳ. 6시그마 경영전략
1. 전사적 경영시스템 혁신수단으로서의 인식
2. 정보화전략과의 연계성
3. 협력업체와의 공동추진
Ⅴ. 과제
- 본문내용
-
시그마 경영
국내도입초기에 품질제고의 수단으로 인식되었던 '6시그마(sigma : 6)경영'이 이제 하나의 경영시스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즉 제품생산은 물론이거니와 연구개발프로세스(R&D process)에 이르기까지 핵심 경영키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전기 ․ 전자, 자동차 등 제조기업들을 중심으로 도입되었던 6시그마 경영기법은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제조업에서도 일선 생산라인은 물론 인사, 총무 등 사무지원부문과 연구개발분야로 확대 적용되고 있다. 이 자료에서는 6시그마의 개념, 국내현황, 경영사례, 경영전략, 그리고 과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I. 6시그마의 개념
6시그마는 모토롤라(Motorola)에 근무하던 마이클 해리(Michael J. Harry)에 의해 1987년에 창안되었다. 당시 전자기기 사업부에 근무하던 마이클 해리는 획기적 품질제고 방법을 찾던 중 통계지식을 활용하는 방안을 생각하게 되었다. 이 통계적 기법(statistical method)과 1970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