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경영] 게임 전자상거래 미래에 대한 전망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게임의 역사
2. 게임전자상거래의 현황
3. 기능성 게임
4. 게임 전자 상거래의 장단점-(문제& 피해)
5. 불법거래의 사례
6. 게임 전자상거래 미래에 대한 전망 과 시사점
본문내용
2.게임전자상거래의 현황


들어가는 글

․ 현재 아이템이 현금 거래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약 250여개
․ 시장규모 →2004년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규모는 7~8천억원
2005년에는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
․ 선진국→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단순 게임이 아닌 경제와 콘텐츠가 어우러진 새로운 기회로 인식하여 게임산업 및 관련 시장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시작
․ 우리나라→ 아직 체계적인 연구가 미비한 실정, 보편화된 아이템의 현금거래를 법적 테두 리 안에서 보호하고 새로운 경제 모델로 인식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이로 인한 사이 버 범죄의 증가, 인터넷 중독 등의 역기능으로 이를 규제해야 한다는 의견이 팽배하다.

아이템 현금 거래 현황

● 아이템 현금거래는 크게 두 가지 방식

① 게이머들간 직접 거래

→ 직접 거래는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되지만, 대금을 받고도 아이템을 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사기, 폭행 등의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직거래의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직거래가 성행하는 것은 중개 사이트의 수수료, 번거로운 절차, 해킹, 잔존하는 기록 등 때문이다.

②아이템 중개 사이트를 통한 간접 거래

→ 간접 거래, 즉 중개 사이트 수는 2001년 아아템 베이를 시작으로 하여 현재 약 200여개로 추정되고 있다. 아이템 중개 거래를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가 생겼다는 것은 직접 거래의 위험성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머에 의해 선호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조직적이고 대규모로 아이템을 거래하는 집단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중개 사이트를 통한 간접 거래의 방식은 중개 사이트가 판매자와 인수자의 확인 업무를 대행한다는 것을 빼면 큰 틀에서는 직접 거래의 방식과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442. 넥슨45가. 넥슨게임-45나. 카트라이터-46VIII. 온라인게임 시장의 문제점과 전망-501. 온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대한 도전으로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직한 기업, 창조적인 정신과 도전정신으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용기 있는 기업, 최상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의 밑거름이 되는 청년 기업을 이루고자 한다.그림 6 반품닷컴 경영 원칙- 전략공급사들을 위한 온라인 E-marketplace구축 사업은 반품닷컴과의 견고한 파트너쉽 기반 위에 공급사의 비용절감 혁신에 대한 약속, 나아가서 매출에 대한 궁극적 성공을 미래로 가

  • 경제경영 캐나다의 무역 정책과 현황 분석
  • 대한 합의점 도출에 부심하는 상황이다. 2001년 시작된 2008년 3월 13차 협상까지 진행되었으나, 2008년 6월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14차 협상은 개최 일주일 전에 무기한 연기하기로 상호 합의하였다. 2012년 6월 멕시코에서 개최된 G20 회담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한국과 캐나다의 양국 정상은 연내에 FTA 협상을 재개하는데 합의하였다.5. 캐나다 무역 정책목표 전망과 목표, 그리고 시사점 현 집권당인 보수당은 ‘개인과 기업의 자율적인 경제활동’을

  • 금호그룹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상황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 대한항공’1) ‘아시아나 항공’ vs 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은 2000년 11월 『인재경영대상 일반서비스부문』을 수상함으로써 안전과 서비스 교육 수준에 대한 국제적 인증을 통과했다고 할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이 12년에 불과한 짧은 기간동안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항공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에 대한 교육훈련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이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사는 물

  • 클라우드 컴퓨팅과 it산업의 미래
  • 대한 불안감을 키울 것이다. 따라서 자기정보의 권리권한에 대한 선택권 및 정확한 기준이 필요하다.Ⅲ。결론클라우드 컴퓨팅의 IT산업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우드 컴퓨팅을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며 IT산업에는 어떠한 의미를 던져주고 있는지 그 시사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IT still matters.이제 세상은 언제 어디서나 연결돼 있습니다. IT 활용을 핵심 비즈니스 모델과 얼마나 창의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