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의 배경-

-서 론-

-본 론-

1.전자상거래란?

2.전자상거래의 동향

3.전자상거래의 유형분류

4.선진국과 한국의 전자상거래 실태파악

5.온라인 금융서비스 현황

6.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단계이론

7.전자상거래의 문제점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지금우리는 인터넷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알고 lT는 사실로 앞으로 인터넷을 할 줄모르고 컴퓨터를 사용할 줄 모른다면 앞으로 우리는 미래를 살아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IT강국이라는 위상을 높이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의 지급, 결재, 서비스를 통하여 지금까지와는 다른 생활들을 통하여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 논문을 통하여 전자상거래가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으며 전자상거래의 이용현황 및 전자상거래의 발전 과제를 살펴보고 전자상거래의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 및 과제를 살펴보고 앞으로 더 발전하게될 전자상거래에 대해서 좀더 알수 있는 계기가 되어 미래를 살아가는데에 조금의 지식을 쌓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최근 멀팀미디어, 통신기술 등 정보통신기술이 급격히 발달하고 개방형 네트워크인 인터넷이 대중화, 상용화되고 또한 보안, 전자화폐등 관련된 요소기술의 개발이 촉진되면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EC : Electronic Commerce)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1996년 5억달러 정도에 불과하던 세계전자상거래 규모는 2000년에 최대 7,750억달러 정도까지 성장하여 총 교역규모의 10%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전 세계를 하나로 묶는 광범위한 특성으로 인해 단순한 정보통신의 통로라기보다는 시장의 지역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전자상거래를 가능케 하는 새로운 시장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논문에서 전자상거래의 이용현황 파악 및 전자상거래의 유형, 또한
참고문헌

1. 김규수,김철환 '전자상거래 '문원출판사 1999 (pp20-31)

2. 백주현, 천세학 '디지털 경제와 e-비즈니스'도서출판두남 2001 (pp197-205)

3. 산업자원부,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3e-비즈니스백서'2003 (pp124-139, 269-280)

4. 심존석, 정경진 '청림출판사'2000 (pp19-24, 214-215)

5. 안중호 '인터넷과 전자상거래'학문사 1999 (pp71-75)

6. 오상영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홍릉과학출판사 2002 (pp60-65)



1.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samsung.org/db/bdC

2. 재정경제부 www.cpb.or.kr/cgi/search/home_view.cgi?av_jbno

3. 정보화추진위원회 www.ipc.go.kr/intra/d0001.nsf

4. 통계청 www.nso.go.kr/cgi-bin

5. 한국증권업협회 www.ksda.or.kr/publication/list-view.ctm

6. 한국은행 www.bok.or.kr/bokis-attach/000000367/DG-99-61.hw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선인터넷서비스
  • 무선 인터넷 서비스자료: KT모바일www.mymbiz.com목차1. 무선 인터넷 개요1.1 무선 인터넷 정의1.2 무선 인터넷 시장동향2. 무선 인터넷 컨텐츠2.1 무선 컨텐츠 특징2.2 서비스 종류 밍 국내 현황3. 무선 네트워크3.1 모바일 IP3.2 패킷 교환망 기술3.3 블루투스3.4 무선 랜4. 무선 브라우저 및 어플리케이션4.1 WAP4.2 ME4.3 JAVA4.4 음성 기술4.5 embedded 시스템5. 모바일 비즈니스 전망5.1 모바일 B2B5.2 모바일 B2C5.3 향후 전망6. 참고 자료1. 무선 인터넷 개요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비즈니스의 비효율이 존재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정보의 분산과 중복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한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정부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 [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및 평가 40제 4 장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 현황과 정책적 과제에 대한 설문조사 44제 1 절 조사의 목적과 개요 44제 2 절 조사의 구성과 자료수집 441. 모집단 442. 표본크기 453. 자료수집 45제 3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내 현황 451. 인터넷 전자상거래 서비스 개시시기별 현황 452. 소비자 가격 463. 소비자 반품 50제 4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시장전망 511.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에 대한 평가 512.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 성장요인 513. 성장가

  • [경영]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 사례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목 록Ⅰ. 인터넷이란1. 인터넷의 개요2. 인터넷의 기능 및 특징3. 인터넷 지불결제4. 소호(SOHO) 비즈니스Ⅱ. 전자상거래란1. 전자상거래 개념 및 유형2. 전자상거래 구축3. 전자상거래 활성화4. 전자상거래 도래5. 전자상거래의 장점6. 전자상거래의 전자화폐Ⅲ. 국내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 사례Ⅳ. 국외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 사례Ⅴ. 전자상거래의 문제점Ⅵ. 전자상거래의 전망Ⅶ. 지원 사이트인터넷과 전자상거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향후 전망
  • 인터넷과 접목되는 경영활동을 뜻하는데 반해, 전자상거래는 제품, 정보, 서비스 등을 인터넷상에서 사고파는 하위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다.따라서 e-비즈니스로의 변모는 단순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이기보다는 향후 인류 전체의 모습을 바꾸게 될 대혁명이라는 것이다. 이들은 혁신성과 비전을 갖춘 최고경영자를 e-CEO, 전자적인 가치창출 능력을 보유한 기업을 e-Company,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자적인 사업방식을 e-Business, 디지털경제 및 지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