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현대차의 현대건설 인수후 경영전략 - 경영 청사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현대차의 현대건설 인수후 경영전략 - 경영 청사진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현대차그룹의 현대건설 인수 ……………3
Ⅱ. 현대차그룹의 비전 ………………………4
Ⅲ. 현대차그룹의 3대 핵심 성장축 ……5
Ⅳ. 연구개발에 투자 …………………………6
Ⅴ. 현대건설 사업 영역 ……………………6
Ⅵ. 해외시장 적극 진출 ……………………7
Ⅶ. 친환경차 개발 …………………………7
Ⅷ. 신규 고용 창출 …………………………8
Ⅸ. 그룹 계열사와 시너지 효과 …………8
Ⅹ. 향후 전망 ………………………………9
Ⅺ.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현대차그룹의 현대건설 인수
현대자동차그룹이 19일 청사진 발표를 통해 현대건설을 글로벌 고부가가치 종합엔니지어링 분야 선도기업으로 발전시킬 충분한 실력과 자신감을 갖췄다는 점을 공개 선언했다.
그룹 관계자는 "기업 인수 · 합병(M&A) 과정에서 흔히 불거지는 상대방에 대한 헐뜯기 광고 등 네거티브 경쟁이 아니라 재무능력과 경영비전 등 포지티브 경쟁을 통해 인수 적격자가 가려져야 한다는 원칙론에 입각해 현대건설 경영 청사진을 공개했다"고 말했다. 이와관련,재계에서는 최근 TV 및 신문광고를 통한 여론전에 나서고 있는 현대그룹과 확실한 차별화를 꾀한 전략으로 해석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건설을 인수함에 따라서 현대건설을 글로벌 종합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육성하려는 전략을 나타낸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분야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여 왔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197477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922122141&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1020/6397246.htm
<재경일보>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69249
<매일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2015557040620&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020000350
<뉴스핌>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102001031824025002
<문화일보>
http://www.wowtv.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T01010000&artid=A201010200158
<한국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08128
<아시아투데이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8182
<프라임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