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미디어]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경쟁전략 - 구글, 네이버, 다음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마트 미디어]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경쟁전략 - 구글, 네이버, 다음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인터넷 포털의 변화 ………………………3
Ⅱ. 스마트 미디어 시대 ………………………4
Ⅲ. SNS와의 연계성 강화 ……………………5
Ⅳ. SNS시장의 성장 …………………………5
Ⅴ. 음성과 이미지 이용 확대 ………………6
Ⅵ. 구굴의 경쟁전략 …………………………7
1. 실시간 검색 서비스
2. 음성 검색기능 강화
Ⅶ. 네이버의 경쟁전략 ………………………8
1. 개인화된 소셜홈 서비스
2. 콘텐츠 공유 강화
Ⅷ. 다음의 경쟁전략 …………………………9
1. 개방형 소셜 플랫폼
2. 소셜웹검색 서비스
Ⅸ.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인터넷 포털의 변화
A씨는 출근길 전철에 오르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부터 구동시킨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친구들이 어떤 뉴스를 화제로 삼고 있는지를 먼저 찾아본다.
포털 뉴스 사이트 대신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부터 알아보는 게 습관이 됐다. 지나가는 상점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좋아 음악 검색으로 정확한 제목과 가수도 찾아본다. 친구에게 이메일이 오자 키패드를 누르지 않고 목소리로 답장을 작성해 보낸다.
스마트폰과 같은 우수한 기능을 가진 IT제품이 등장함에 따라서 인터넷 포탈 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인터넷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사업방식에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것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이 음성인식과 영상촬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성인식을 통해서 이전에는 문자로 작업하던 일들을 대신할 수 있으며 영상촬영을 통해서 정보의 교환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향상된 기능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확대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고객들의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837961
<한국경제>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6359
<어비즈>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0080145
<전자신문>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113161&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1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112815&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1
<파이낸셜뉴스>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32
<아이티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111408065491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816971
<한국경제>
http://www.bloter.net/archives/40275
<블로터닷넷>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10/11/4042312.html?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