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미디어]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경쟁전략 - 구글, 네이버, 다음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 미디어] 인터넷 포털 업체들의 경쟁전략 - 구글, 네이버, 다음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인터넷 포털의 변화 ………………………3

Ⅱ. 스마트 미디어 시대 ………………………4

Ⅲ. SNS와의 연계성 강화 ……………………5

Ⅳ. SNS시장의 성장 …………………………5

Ⅴ. 음성과 이미지 이용 확대 ………………6

Ⅵ. 구굴의 경쟁전략 …………………………7

1. 실시간 검색 서비스
2. 음성 검색기능 강화

Ⅶ. 네이버의 경쟁전략 ………………………8

1. 개인화된 소셜홈 서비스
2. 콘텐츠 공유 강화

Ⅷ. 다음의 경쟁전략 …………………………9

1. 개방형 소셜 플랫폼
2. 소셜웹검색 서비스

Ⅸ.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인터넷 포털의 변화

A씨는 출근길 전철에 오르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부터 구동시킨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친구들이 어떤 뉴스를 화제로 삼고 있는지를 먼저 찾아본다.
포털 뉴스 사이트 대신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부터 알아보는 게 습관이 됐다. 지나가는 상점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좋아 음악 검색으로 정확한 제목과 가수도 찾아본다. 친구에게 이메일이 오자 키패드를 누르지 않고 목소리로 답장을 작성해 보낸다.
스마트폰과 같은 우수한 기능을 가진 IT제품이 등장함에 따라서 인터넷 포탈 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인터넷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사업방식에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것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이 음성인식과 영상촬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성인식을 통해서 이전에는 문자로 작업하던 일들을 대신할 수 있으며 영상촬영을 통해서 정보의 교환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향상된 기능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확대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고객들의 이용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837961
<한국경제>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6359
<어비즈>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0080145
<전자신문>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113161&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1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112815&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1
<파이낸셜뉴스>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832
<아이티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111408065491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816971
<한국경제>
http://www.bloter.net/archives/40275
<블로터닷넷>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10/11/4042312.html?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의이해공통) 1.스마트폰의 최신동향을 서술하라_스마트폰최신동향 스마트폰유용성 스마트폰역기능 2.QR코드란 무엇이고 QR코드유용성과 QR코드역기능 QR코드만들기-스마트폰최신동향
  •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Ⅳ. 결론Ⅴ. 참고문헌1. 스마트폰의 최신동향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자세히 서술하라. (15점)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5점)(가)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라.(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

  • 구글의 미래 -현재 전략과 경쟁기업을 통해 바라본 미래와 가능한 구글의 생존전략
  • 구글의 미래현재 전략과 경쟁기업을 통해 바라본 미래와 가능한 구글의 생존전략목차서론구글의 현재2-1.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2-2.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징3. 구글의 경쟁기업3-1. 구글과 네이버 (검색엔진 측면)3-2. 구글과 트위터, 페이스북 (SNS측면)3-3. 구글과 아이패드, 크롬북 (태블릿 PC측면)3-4. 구글과 MS, APPLE (스마트폰 OS측면)4. 미래 IT전망과 그를 기반으로 본 구글의 미래5. 구글의 미래를 위한 전략6. 결론+ 참고자료1.서론 2011

  • [경영전략] 네이버의 기업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포털 사이트의 이점을 모바일에서 제대로 구현하고 있는 중이다. 이를 통해 국내 모바일 웹 사이트 이용률 1위, 국내 모바일 웹 순 이용자 수 1위를 달리고 있다. 현재 모바일 검색 점유율은 네이버가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네이버의 유선인터넷 검색 점유율은 약 70%이다. 네이버의 강점인 검색 부문에서도 네이버는 웹에서의 점유율만큼 모바일 점유율을 차지하지 못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 구글 검색창이 기본 탑재된 점을 감안

  • [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위기와 극복 방안
  • 전략 등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본 보고서의 해결책 또한 방금 언급했던 것처럼 컨텐츠 차별화나 시장 진출 전략으로의 가능성을 생각하고 제시하였다. 그러나 위에서 우리가 제시한 해결책들은 현실적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그 실효성에서 한계가 드러난다. 네이버의 웹UI와 메신저의 기능 추가 등을 통해 네이트의 서비스를 개선하여 네이트의 시장점유율을 올릴 수 있다고 표현한 경우 포털사이트나 메신저는 다

  • 뉴미디어 콘텐츠와 문화의 기본 이해1
  • 미디어 시대의 콘텐츠는 과거의 콘텐츠와는 어떻게 차별화되는가? 그리고 이것이 가져올 사회 문화적 영향과 이러한 영향은 우리 삶에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 이것이 본 보고서가 다루게 될 핵심적인 의문이다. 2. 뉴미디어란 무엇인가?오늘날 우리의 삶에서 ‘뉴 미디어(New Media)가 가지는 중요성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눈을 떠서 인터넷에 접속하고, 디지털 TV를 통하여 세상을 접하며 손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항상 세상과 소통한다. 그러나 이렇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