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미래 -현재 전략과 경쟁기업을 통해 바라본 미래와 가능한 구글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 구글의 현재
2-1.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
2-2.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징
3. 구글의 경쟁기업
3-1. 구글과 네이버 (검색엔진 측면)
3-2. 구글과 트위터, 페이스북 (SNS측면)
3-3. 구글과 아이패드, 크롬북 (태블릿 PC측면)
3-4. 구글과 MS, APPLE (스마트폰 OS측면)
4. 미래 IT전망과 그를 기반으로 본 구글의 미래
5. 구글의 미래를 위한 전략
6.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구글의 경쟁기업 – Naver, face book, apple, twitter
구글의 현재와 앞으로의 전망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현재 경쟁기업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들이 취하는 전략이 어떠한 것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러한 배경에서, 지금부터 구글의 경쟁기업을 파악해보고자 한다.
먼저, 구글과 네이버는 기본성격에서부터 약간의 차이가 존재한다. 먼저 한국의 네이버는 ‘포털’사이트이다. 쉽게 말해 관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이트로서,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또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정보를 맞춤화 재편화해서 제공한다. 하지만, 구글은 단순 ‘검색엔진’사이트로서 그 목적을 쉽고 빠른 정보탐색에 두고 있으며, 네이버나 야후와 같은 사이트와는 달리 검색결과는 그저 정보 자체로만 존재한다. (사용자에 맞추어 정보가 재편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등 실시간 소셜 웹 서비스의 등장과 함께 컨텐츠가 유통 되는 경로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비롯한 검색 서비스를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찾고 있지만 이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컨텐츠를 소비하는 행위가 점점 늘어나는 상황이다.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SNS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세분화된 지식을 다루는 전문 검색엔진이 인기를 얻었기 때문이다. SNS는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했고 전문 검색 사이트는 특정 주제에 대해 대형 검색엔진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3-1구글과 네이버 (검색엔진측면)
(!) 특징
구글
네이버(NHN)
검색엔진 사이트
-쉽고 빠른 정보검색
-검색결과에 '의견'이 배제됨
포털 사이트
-인터넷 접속 시 관문 역할을 하는 사이트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
-네티즌 취향에 맞게 정보를 재편함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3100040&mc=m_012_00005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13085808
‘실시간 소셜웹 주도권 경쟁 : 페이스북 vs 트위터 vs 구글버즈.’ 김태현
‘2015 IT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김중태
다음, SNS 기반 ‘소셜웹’ 검색 오픈 [포커스신문사 | 소성렬기자 2010-10-11 23:32:06]
http://blog.naver.com/asktrue/120124001970
‘구글의 운영체제 전략 분석과 시사점’ 공영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