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osumer의 정의
2 Prosumer Marketing의 정의
3 Prosumer Marketing의 장점
4 Prosumer Marketing의 종류와 범위
5 Prosumer Marketing의 사례
6 부동산업에 적용시킨 Prosumer Marketing
7 국내 Prosumer Marketing의 한계와 해결
8 Prosumer Marketing의 성공전략
9 부동산업에서의 Prosumer Marketing의 전망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프로슈머 마케팅이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21C
신 경제용어.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점차 무너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제품의 생산과정에도 참여해나가는 "생산적 소비자"를 뜻하는
말로, 앨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에서 처음 등장.
충성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제품 개발 시 자발적인
입소문 마케팅 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는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음.
제품 개발에 따른 위험이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음.
- 이러한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들은 고객이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품 동호회,
평가단, 모니터 요원, 고객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등의 다양한 고객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FGT 방식[주 타겟 등 일정 타겟군을 모집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많이 활용하고 있으
며, 일반적인 것은 비공개 등의 클로즈베타테스트
를 진행, 유저들의 반응과 함께 검증단계를 거침.
FGT에선 유저들의 반응을 생생히 보고,
게임 테스트를 통해 보완, 수정 되어야 할 점 등
게임의 방향성 및 마케팅 초점을 잡을
수 있음.
엠게임의 홀릭2 게임 속 아이템을 유저가 직접
디자인하여 응모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음.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유저들이 함께하는 이
글로벌 유저 참여형 프로젝트는 게임 속, 유저를
대신해 주는 캐릭터를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꾸며, 돋보이고 싶어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반영할 수 있음.
- 참고문헌
-
주택사업에 프로슈머 마케팅 시도,http://blog.naver.com/archijjang78/
이철선(2006), "프로슈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현대경영연구원
김민주, 이형탁(2007), "프로슈머를 활용한 기업전략",
emars(https://emars.co.kr/main.asp)
프로슈머 마케팅 - 고객으로부터 아웃소싱하라|,
http://blog.naver.com/shin710514/40062017248
프로슈머 마케팅!! 웹2.0시대 유저참여형 마케팅 활동이 늘고 있다!,
http://blog.naver.com/pati35/30072030356
Berry, Leonard L. ,
“프로슈머 시대, 고객의 개념 변화와 기업의 대응 전략”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