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sumer의 정의
2 Prosumer Marketing의 정의
3 Prosumer Marketing의 장점
4 Prosumer Marketing의 종류와 범위
5 Prosumer Marketing의 사례
6 부동산업에 적용시킨 Prosumer Marketing
7 국내 Prosumer Marketing의 한계와 해결
8 Prosumer Marketing의 성공전략
9 부동산업에서의 Prosumer Marketing의 전망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로슈머 마케팅이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21C
신 경제용어.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점차 무너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제품의 생산과정에도 참여해나가는 "생산적 소비자"를 뜻하는
말로, 앨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에서 처음 등장.
충성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제품 개발 시 자발적인
입소문 마케팅 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는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음.

제품 개발에 따른 위험이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음.
- 이러한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들은 고객이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품 동호회,
평가단, 모니터 요원, 고객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등의 다양한 고객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FGT 방식[주 타겟 등 일정 타겟군을 모집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많이 활용하고 있으
며, 일반적인 것은 비공개 등의 클로즈베타테스트
를 진행, 유저들의 반응과 함께 검증단계를 거침.

FGT에선 유저들의 반응을 생생히 보고,
게임 테스트를 통해 보완, 수정 되어야 할 점 등
게임의 방향성 및 마케팅 초점을 잡을
수 있음.

엠게임의 홀릭2 게임 속 아이템을 유저가 직접
디자인하여 응모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음.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유저들이 함께하는 이
글로벌 유저 참여형 프로젝트는 게임 속, 유저를
대신해 주는 캐릭터를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꾸며, 돋보이고 싶어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반영할 수 있음.


참고문헌



주택사업에 프로슈머 마케팅 시도,http://blog.naver.com/archijjang78/
이철선(2006), "프로슈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현대경영연구원
김민주, 이형탁(2007), "프로슈머를 활용한 기업전략",
emars(https://emars.co.kr/main.asp)
프로슈머 마케팅 - 고객으로부터 아웃소싱하라|,
http://blog.naver.com/shin710514/40062017248
프로슈머 마케팅!! 웹2.0시대 유저참여형 마케팅 활동이 늘고 있다!,
http://blog.naver.com/pati35/30072030356
Berry, Leonard L. ,
“프로슈머 시대, 고객의 개념 변화와 기업의 대응 전략”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슈머마케팅,프로슈머마케팅전략,프로슈머마케팅사례및분석
  • 프로슈머 마케팅목차Prosumer의 정의Prosumer Marketing의 정의Prosumer Marketing의 장점Prosumer Marketing의 종류와 범위Prosumer Marketing의 사례부동산업에 적용시킨 Prosumer Marketing국내 Prosumer Marketing의 한계와 해결Prosumer Marketing의 성공전략부동산업에서의 Prosumer Marketing의 전망참고문헌Prosumer의 정의정의프로슈머 마케팅이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21C신 경제용어.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점차 무너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이제품

  • 안심마케팅,안심마케팅전략,안심마케팅사례및분석
  • 마케팅으로써 소비자는 필요와 욕구에서 보듯이 “안심”이라는 욕구를 채울수 있어 가치와 만족을 얻게 된다.C부동산 & 안심마케팅의 정의정의건설사나 상가분양업체들이 계약자들에게 계약 후 일정기간 원금이나 웃돈 또는 임대수익률 등을 보장해 주는 것으로 주로 부동산 경기 침체기에 쓰는 마케팅 방법이다.부동산에 안심마케팅이 접목된 이유&결론이유최근에 부동산 투자에서 위험관리의 중요성 인식- IMF 외환위기 전부동산은 지속적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CRM9.1 CRM 강화를 위한 여성 마케팅 성공 포인트 59.1.1 감성마케팅 9.1.2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9.1.3 구전 마케팅9.1.4 맞춤형 마케팅9.1.5 귀족 마케팅Ⅲ. 결론1. 끝마치며Ⅰ. 서론1.들어가며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들 한다. 육체노동에서 우위를 보였던 남성들이 기득권을 잡고 사회의 주역으로서 자리잡아오던 시대에서 디지털로 대변되는 21세기의 지식화, 정보화사회에

  • [마케팅원론] 마케팅의 정의와 마케팅 기법의 종류
  • ◆마케팅의 정의①미국 마케팅 학회 정의(1985)☞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기(만족시켜주는 交換을 創出하기) 위하여 아이디어와 상품/재화 및 서비스/용역의 개념 정립/창안, 가격 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집행하는 과정이다.②AMA(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 이르는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관리하는 기업활동즉 넓은 의미에서의 마케팅이란 대상으로 하는 고객이

  • 기업 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 지역마케팅, 텔레마케팅, 감성마케팅, 프로슈머 마케팅, 서비스마케팅)
  • 마케팅서비스 마케팅(Service Marketing)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는 기업 활동을 말한다. 이는 서비스 산업의 발달로 금융 ․ 부동산 ․ 여행 ․ 통신 등의 서비스 분야에서도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생긴 개념이다.따라서 효과적 마케팅을 위해서는 상품 마케팅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며, 마케팅믹스를 계획하고 실행함에 있어서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