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 지역마케팅, 텔레마케팅, 감성마케팅, 프로슈머 마케팅,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6 / 2019.08.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 마케팅 전략
I. 인터넷 마케팅
II. 지역 마케팅
III. 텔레마케팅
IV. 감성 마케팅
V. 프로슈머 마케팅
VI. 서비스 마케팅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인터넷 마케팅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 하며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마케팅활동이다. 즉 인터넷을 이용하여 양 방향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마케팅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기존의 시장점유율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인터넷 시대의 효과적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거래가 기업과 소비자 간에 직접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도 있다. 전통적 거래공간인 시장 또는 쇼핑센터 등의 물리적 장소는 물론, 영업시간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를 위하여 만나지 않아도 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아이디어 개발과 제품 설계 등에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을 반영시킬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등장배경, 성공요소
  •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요소1. 정확한 표적고객의 설정2. 찾기 쉽고 간결함3. 공동체의 형성4. 컨텐츠의 충실화5. 정보 중심적 가치에 대한 소개6. 독특한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7. 고객과 관계유지* 인터넷 마케팅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등장 배경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으로서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즉, 인터넷을 이용하여 기업은

  • 마케팅트랜드,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의 서비스 체계, 유통구조 등의 허점을 찾아내 실속만 챙기는 현상. 집들이를 앞둔 신혼부부가 고가의 가구를 구입했다가 집들이가 끝나면 `흠을 잡아 반품하는 경우다.체리 피커에 대응하는 것을 `디마케팅(Demarketing)이라 하는데 신용카드사가 체리 피커의 활동을 막기 위해 놀이공원과 영화관 할인 등 비용부담이 큰 서비스를 줄이거나 홈쇼핑 업체들이 명단을 공유, 공동 대처하는 것도 대응전략의 일환이다.따라서 체리 피커로부터 시비를 당

  • [정보화와 미래사회]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
  • 기업의 성장은 대기업의 마케팅 기반을 흔들고 고객마저 신규 시장인 인터넷 쇼핑몰로 썰물처럼 빠져나가는 현상을 부채질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시장 환경변화와 글로벌 경쟁 속에서 각 기업들에는 고객을 자사의 우량고객으로 유지하고 신규고객을 발굴하는 고객관리시스템이 크나 큰 숙제다. 한편 고객들은 보다 합리적이며 현명해졌고 개성이 강해져 고객 자신에게 맞는 특별한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또한 신기술의 발달 및 인터넷 등 정보네

  • GS 홈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으로 발전하게 된다.그러나 2003년 이후 불경기로 소비침체가 계속되자 홈쇼핑의 성장세도 주춤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각 기업마다 차별화된 전략을 내놓았다. GS홈쇼핑은 ERP와 CRM시스템을 구축해 배송일 약속제, 방송상품 예고제, 선물포장 서비스 등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국내 최대의 홈쇼핑 전용 방송센터를 마련해 보다 품질 좋은 방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었다.최근에는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쇼핑몰, 핸드폰을 이용한

  • [국제금융론] 스마트폰 도입이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 브라우저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됨, 접근 및 거래의 편의성 중요하게 인식계좌 잔고 확인 및 계좌 이체, 결제 및 주식거래 순으로 모바일 뱅킹 이용거래의 접근성 및 편의성, 안전성을 제고하고, 서비스를 다양화 한다면 모바일 뱅킹의 이용이 크게 증가할 것임향후 모바일 금융시장은 어떻게 될 것인가?금융기관은 어떤 전략으로 대응해야 하는가?계열 1 계열 2 계열 307 0.6 2.4 208 0.7 4.4 209P 0.75 1.8 310E 0.8 2.8 511E 112E 1.413E 1.5514E 2.115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