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함과 개방성
빠른 전파력
효과적인 틈새 포지셔닝
유명인 마케팅
정치이슈 활용
높은 접근성과 다양성
시장유통현황
- 슈퍼마켓/하이퍼마켓이 47.8%
차지
현지국의 정책
- 성분에 대한 FDA의 라벨링
부착 법규를 참고해야 함
산업,기술적 환경
- 제품 포장의 중요도 증가
소비자 심리
최근 화장품에 대한 지출이 줄었지만, 가격대비 효능이 좋은 이코노쉬크(Econo-chic) 제품에는 지갑을 열고 있음
이용이 편리한 제품 / 기능을 모은 제품
- 바쁜 생활을 하는 알뜰형 소비자들이 간편성과
멀티기능을 중요시하고 자가 피부 관리 관련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추세
마케팅 효과를 낳는 마케팅전략도 내세웠다.기존 30대 주부들에게 동질감과 연대감을 느끼게 하여 어필할 수 있는 일반 30대 주부 소비자들을 광고 모델로 내세우는 방법을 사용하고 대부분 중가의 브랜드가 밀집되어있는 대형할인마트와 아울렛인 이미 타 경쟁사 제품으로 포화 상태가 된 로드샵에서 벗어나 30대들의 접근성이 높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할인 마트 아울렛을 공략한다. 이와 같은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서 판매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대부분의 화장품 업체들이 천문학적인 광고비를 지출하는 것과는 달리 차별화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더바디샵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위기와 기회최근 더바디샵은 소비 위축과 ‘미샤’ ‘더페이스샵’ 등 더바디샵을 벤치마킹한 저가 천연재료 화장품의 공세로 매출이 줄어드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저가 화장품의 공세가 단기적으로는
샵을 통한 직거래 시스템의 도입으로 기존의 화장품 유통구조와 차별화된 채널을 보이면서 2004년에는 초저가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5%를 차지하면서 확고한 선두 위치를 확보하였으나 지난해 급속도로 성장한 더 페이스샵에 선두자리를 빼앗겼다. 현재 에이블씨엔씨는 이익률 회복을 위해 직영매장과 임직원 수를 줄이는 등의 구조조정을 거쳐 일수 수익성이 낮은 브랜드를 철수하고 신제품 개발 및 출시를 결정하였으며 톱스타를 내세운 마케팅으로
더 페이스 샵 을 꼽을 수 있었다. 비록 미샤보다 늦게 출발하기는 했지만 브랜드 인지도와 화장품의 성능면에서 소비자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의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으로 자연주의와 이미지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매장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단순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고 속속 백화점에도 입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의 기술 능력은 평균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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