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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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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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본론
1. 현대자동차 소개
2. 인도시장 진출 이유
3. 인도시장 특성
4. 환경분석과 제품 전략
5. 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 사례
6. 인도시장의 향후 과제 및 개선점
III. 결론
- 본문내용
-
- 1955년 한국 자동차 산업 출발
- 1967년 현대 자동차 탄생
현대 자동차 역사는 크게 4 단계
- 1967~1975 기술 도입 단계
현대 자동차 창립, 종합 자동차 공장 준공
- 1976~1984 고유모델 개발 단계
포니 생산, 에콰도르 수출, 캐나다에 최초의 해외 현지 법인
(HAC) 설립
- 1985~1990 기술 자립 기반 구축 단계
주요 기술들을 국산화, 85년 미국 현지 법인(HMA)설립 본격적
해외 투자
- 1990~현재 기술 경쟁 단계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
♤ 대표이사 : 회장 정몽구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 사 훈 : 근면, 검소, 친애
♤ 회사목표 :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 제일의 자동차를 만든다.
♤ 경영방침 :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
♤ 21세기 기업비전
세계 일류의 자동차 기업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세계 속에서 신뢰받는 기업
♤ 21세기 경영목표
기업경영의 세계화 추진
장기 안정적 수익구조 구축 환경대응 역량을 갖춘 조직구축
종업원 복지 후생의 질적 향상
♤ 자 본 금 : 3,262억
♤ 종 업 원 : 47,000여 명
- 뿌리 깊은 검소한 생활
· 부유층 사람들 또한 주위의 빈곤층에 자극, 사치를 하지 않음
· 모든 것을 재활용하는 경향이 뚜렷, 일회용 시장이 어려움
· 경제적인 구매 보다는 눈에 싼 가격에 관심
· 소비자가 가장 저렴하게 느끼는 용량을 만들어 파는 전략
이 효율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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