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현대자동차 소개
2. 인도시장 진출 이유
3. 인도시장 특성
4. 환경분석과 제품 전략
5. 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 사례
6. 인도시장의 향후 과제 및 개선점
III. 결론

본문내용
- 1955년 한국 자동차 산업 출발
- 1967년 현대 자동차 탄생
현대 자동차 역사는 크게 4 단계
- 1967~1975 기술 도입 단계
현대 자동차 창립, 종합 자동차 공장 준공
- 1976~1984 고유모델 개발 단계
포니 생산, 에콰도르 수출, 캐나다에 최초의 해외 현지 법인
(HAC) 설립
- 1985~1990 기술 자립 기반 구축 단계
주요 기술들을 국산화, 85년 미국 현지 법인(HMA)설립 본격적
해외 투자
- 1990~현재 기술 경쟁 단계
본격적인 글로벌 경쟁.
♤ 대표이사 : 회장 정몽구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 사 훈 : 근면, 검소, 친애
♤ 회사목표 :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 제일의 자동차를 만든다.
♤ 경영방침 :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
♤ 21세기 기업비전
세계 일류의 자동차 기업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세계 속에서 신뢰받는 기업
♤ 21세기 경영목표
기업경영의 세계화 추진
장기 안정적 수익구조 구축 환경대응 역량을 갖춘 조직구축
종업원 복지 후생의 질적 향상
♤ 자 본 금 : 3,262억
♤ 종 업 원 : 47,000여 명
- 뿌리 깊은 검소한 생활
· 부유층 사람들 또한 주위의 빈곤층에 자극, 사치를 하지 않음
· 모든 것을 재활용하는 경향이 뚜렷, 일회용 시장이 어려움
· 경제적인 구매 보다는 눈에 싼 가격에 관심
· 소비자가 가장 저렴하게 느끼는 용량을 만들어 파는 전략
이 효율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경제 레포트
  • 자동차산업은 낮은 자동차 보급율과 정부의 수출 장려 정책에 힘입어 급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철강산업은 풍부한 철광석을 기반으로 정부주도로 발전을 거듭해와 인도 중화학공업의 상징이 되었다. 특히 철강산업은 현재까지 국제경쟁력이 높고 조강능력은 2004년 3,260만 톤으로 세계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자산업은 최근 노키아(Nokia)나 삼성과 같은 다국적기업의 진출로 정보통신 제품생산을 위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인도의 경제성장의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인도 진출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현지 마케팅 전략(4P Mix) (p 8)5) 향후 전망 (p11)6) 향후 전략3. 사례 분석-2 (소니의 현지화 전략) (p12)1) 소니의 연혁2) 소니의 글로벌 전략의 배경3) 소니의 세계화 전략 (p 13)4) 소니의 미국 진출 분석5) 사례조사 -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마케팅전략으로 분석)(p14)6)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p 17)7) 소니의 21세기 비젼 8) 소니의 글로벌화 시사점 (p18)Ⅲ. 결론 (p19)글로벌 기업(다국적 기

  • [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분석
  • REPORT현대 자동차 중국 시장 진출 마케팅 분석 보고서대중국 자동차 시장을 뚫어라서 론♦중국 자동차 산업수입과 수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국의 경우, 차급별 판매도 생산과 비슷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차종별 판매 증가율에 있어서도 중고급과 보통형이 빠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중급과 경형은 둔화 내지는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승용차 수요 계층과 가격간의 상관 관계에 있어서, 2001년 중국 국가 정보 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개

  • [기업관리][기업][기업노무관리][기업조직관리][기업경영관리][기업법정관리]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관리, 기업경영관리, 기업법정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여성비정규직관리, 기업인사관리 분석
  • 인도에 진출한 다양한 다국적 기업 경쟁 차종 및 인도의 자국 차종과의 경쟁에서 Compact 차량 부문 시장점유율 1위를 지속적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중형 부문으로 구분되는 Accent의 경우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Premium부문 Sonata의 시장점유율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생산성 및 품질뿐만 아니라 시장점유율을 통해 나타난 바와 같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안착한 대표적 국내 기업 사례라고도 할 수 있다. 현대 인도자동차공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자동차의 경쟁 전략 - 464. 대우자동차의 실패요인 475.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철수 본격화 486. 인도시장 진출의 전략상의 문제점 48Ⅹ. 결 론 - 49참고문헌 51Ⅰ. 서 론SIX-SENSE처음 조가 짜여지고 우리 조는 먼저 어떤 기업의 전략을 분석할 것인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